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가지는 4가지 물음과 답변
 ©기독일보DB

예수 그리스도 외에 하나님께 이르는 다른 길은 없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믿는 것과 다른 종교는 무슨 차이가 있는가? 다른 종교 역시 구원에 이르는 길일 수 있지 않은가? 기독교 외 다른 종교를 용인하는 것이 정말 해로운 일인가?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대형교회인 퍼스트 뱁티스트 처치(Baptist Church)의 담임 목사 로버트 제프리스(Robert Jeffress) 목사의 저서 ‘모든 길이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이 아니다’(Not All Roads Lead to Heaven)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유일한 길이라는 그리스도의 유일성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질문에 대해 답변한 내용이 눈길을 끈다.

다음은 ‘오직 예수’라는 그리스도의 유일성과 배타성에 반대하는 이들의 대표적인 4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소개한다.

1. 어떻게 사랑의 하나님께서 단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지옥에 보낼 수 있는 건가요?

사랑은 하나님의 속성 중 하나이지, 유일한 그분의 속성은 아니다. 하나님은 또한 거룩하시고 공평하신 분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창조주가 우리와 관계를 맺고 교제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이다. 반면에 다른 성품이신 하나님의 거룩은 그분이 우리와 교제하는 것을 막으며, 우리를 향해 그분의 진노가 쏟아지게 한다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거룩의 교차점을 의미한다. 우리와 화목하기 위해 당신의 아들을 기꺼이 희생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시고 확증하셨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5:8)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인간과 화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열어주셨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과 화해할 수 없고,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사랑의 하나님이 단순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 자들을 지옥으로 보낸다’라고 질문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성품에 무지한 것 일 뿐 아니라 심각한 오해이다. 믿지 않는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선물을 무시하는 것이며, 관계를 맺고 싶어 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묵살하는 것이다.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가 당연히 받을 형벌은 얼마나 더 무겁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히10:29)

2. 타종교를 믿는 수많은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이 어떻게 다 잘못되었을 수 있나요?

현재 기독교인의 수치는 훨씬 더 줄어들고 있다. 70억의 인구 중 50억 인구는 ‘오직 예수’로부터 구원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고 이들은 지옥으로 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다수는 대게 옳고 소수는 옳지 않다'라는 격언을 종종 인용한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을 보면 오히려 구원의 길에 이르는 것은 그 반대다.

이 땅에 살았던 사람들 중에서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는 것은 예수께서 마태복음 7장 13~4절에서 확증하신 것이다. 모두, 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은 후에 천국에 들어간다면, 예수께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천국으로 들어간다고 하셨던 것은 실언인 것이다.

예수께서 혹시 이것에 대해 실수하셔서 잘못 발언을 하셨다면, 그가 말씀하셨던 다른 여러 문제들에 대해서도 잘못 말씀하셨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천국의 백성들이 실제로 작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의 진리라는 것을 확증해 주는 것이다.

3. 기독교가 다른 종교와 무슨 차이가 있나요?

예수께서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은 ‘좁고 협착하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셨다.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5~6)

예수께서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다고 하셨으며 다른 길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이라고 분명히 선언하신 것이다.

전 세계 모든 종교의 가르침의 핵심은 ‘하나님과 어떻게 하면 올바른 관계를 맺느냐’에 대한 답이다. 다른 종교들은 규율을 지키고 끝없는 종교 의식에서 그 답을 찾고자한다. 그러나 기독교는 ‘오직 하나님의 은총으로(By God's grace)’ 가능하다고 말한다.

타종교는 ‘내가 열심히 노력해서, 내가 규칙을 잘 지켜서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성 맺겠다’고 말하는 율법적 종교라며 기독교는 ‘오직 은혜로만’이라고 말하는 은총의 종교다.

4.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전 죽은 아이들도 지옥에 가나요?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5:12)

자신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능력이 없는 이들은 나와 당신이 천국에 환영받듯이 그들도 환영받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한 것이다.

우리가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듯이, 어린 아이들도 은혜로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예수그리스도 #유일성 #4가지 #지옥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