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계란. 계란은 풍부한 단백질과 몸에 좋은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이죠.

오늘은 계란과 함께 요리해 드시면 좋을 환상궁합 음식 3가지를 소개합니다.

 

계란 & 토마토

 

계란 토마토 볶음
계란 토마토 볶음 ©10000recipe

토마토는 계란과 함께 열을 가해서 먹게되면 부족했던 영양성분을 서로 채워주기때문에 궁합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계란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재료입니다.

계란에 부족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토마토가 채워주고 토마토에 부족한 최고급 단백질은 계란이 채워줍니다.

정말 환상궁합이네요.

 

계란 & 치즈

 

치즈 오믈렛
©Mr.Breakfast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계란이지만 유제품에 비해서는 칼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치즈와 같이 먹으면 부족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계란의 노른자에 있는 비타민D가 몸속에 칼슘의 흡수를 크게해주기때문에 유제품과 함께 먹는다면 칼슘을 잘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믈렛을 먹거나 계란말이를 할때에는 치즈를 넣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계란 & 새우

계란 새우
©pixabay

 

 

노화 방지를 위해서라면 아세틸콜린이 풍부한 새우와 계란을 함께 먹는 것도 좋습니다.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부족하게 되면 노화가 촉진되고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이 계란 노른자에 아세틸콜린의 원료 레시틴이 포함돼 있다고 하네요.

계란의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효과를 보여 중장년층에게 도움을 줍니다. 또 계란 노른자 속 '콜린'이라는 성분은 두뇌의 화학 활동을 증진시키고 지적 능력 개선에 관여해 알츠하이머병의 치료나 증상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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