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빨리 겨울이 왔음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수족냉증러

얼음손
©pinterest

 

 

 

유난히 추운 올 겨울. 벌써 손, 발이 시려운데요. 수족냉증러은 한겨울이 되면 엘사와 같이 손이 꽁꽁얼고, 얼음신발을 신은 듯 발이 시려운 어려움이 있습니다.

수족냉증의 원인은?

수족냉증의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 질환을 찾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족냉증에는 정말 여러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에 의한 체력 저하, 빈혈, 저혈압, 자율신경 이상으로 인한 모세혈관의 수축, 골반내의 울혈, 수분 대사 장애 등이 원인 질환이 될 수 있다. 또 산후풍, 동맥경화 등으로 인한 액 순환 장애 또한 그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에서는 생리, 출산, 폐경과 같은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을 받으면 교감신경이 예민해져 혈관 수축이 일어나 손과 발 같은 말초 부위에 혈액 공급이 줄어들게 되어 심하게 냉기를 느끼게 될 수 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한 갑상선기능저하증, 갱년기 등도 원인 질환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

수족냉증을 위한 차

추운겨울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5가지를 추천 합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가족, 친구들에게 수족냉증에 좋은 차를 선물하면 어떨까요?

1. 쑥차

쑥차
©하동 권여사

 

 

쑥은 한방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한약재 "애엽"으로도 불리는데요.

쑥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생리통에도 좋아 여성에게 참 좋은 음식입니다.

쑥은 여성의 수족냉증에 효과가 좋고 소화력에 좋지 않은 사람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단 쑥차는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좋은 사람은 조금만 드시는게 좋다.

2. 생강차

 

생강차
©pixabay

 

 

생강차는 수족냉증에 좇은 차로 널리 알려져 있죠.

생강은 말초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몸속의 냉기를 밖으로 발산시켜 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상당히 도움을 줍니다.

3. 모과차

모과차
©freepik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인 모과

모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모과의 신맛은 피로회복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철분, 무기질,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상당히 좋습니다.

4. 계피차

시나몬
©pixabay

 

 

계피는 특유의 따뜻한 성질로 우리 몸 안의 냉기를 제거해주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생리 불순, 생리통 등의 여성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계피는 감기에도 효과가 있어 환절기, 겨울철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인삼차

인삼차
©freepik

 

 

인삼은 혈관을 튼튼하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에 더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족냉증 #겨울 # #인삼 #생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