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여신상

1. 출근직후 이메일 확인은 금물.

오전 시간은 엔돌핀이 가장 많이 도는 시간입니다. 업무집중력이 가장 좋은 시간이죠. 그날 가장 중요한 업무를 먼저 처리하는 것을 조언합니다. 이메일 확인 후 처리는 오후 늦게나 자투리 시간에 해도 늦지 않아요.

2. 경청하는 법을 배워라.

상대가 말을 할 때 스마트폰 등 딴짓을 하지 말고 상대에 집중하라고 합니다. 또한 수동적으로 듣기만 하지 말고 그 순간에 집중하면서 상대의 요점을 기억할 수 있도록 메모합니다. 당신이 경청하고 있음을 사람들에게도 보이는 건 필수죠.

실제로 미국 공군 대령인 트렌드 에드워즈는 동료들과 가족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경청방식을 바꾸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는 “전장에서는 모든 것을 빨리 해야했고 행동중심이었지만, 이제는 상대가 하는 말은 무엇인지, 하지 않는 말은 무엇인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인내심을 갖고 경청하려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3. 공감하라.

또한 상대의 말을 속으로 비난하는 대신 일단 듣고 그 사람의 감정과 관점을 고려하라고 합니다. 부적절한 농담을 사용하지 말고 사적인 대화는 언제나 사적으로 유지합니다. 직장에서 강력한 인간관계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4. 틀에서 벗어나라.

당신과 남들의 실수에서 교훈을 얻어라고 합니다. 매일 같이 점심을 먹는 사람 대신 새로운 사람들과 점심을 먹어라고 조언합니다. 이는 당신이 어떤 틀에 갇혀 있는지 식별하고 그 틀에서 벗어나기 위함이라고 하죠.

5. 긍정적인 마음 유지하기.

긍정적인 마인드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만약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무작정 업무를 진행하지 말고, 먼저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기분 전환에는 차를 마시거나 산책이 도움이 됩니다.

6. 작은 성과 놓치지 않기.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이 유명세를 탄 적이 있죠? 작은 성과라도 스스로 잘했다고 칭찬하면, 큰 일도 잘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강한 동기부여가 생깁니다!

7. 휴식은 ‘제대로’

옛날 어른들 말에 놀땐 놀고 공부할 땐 공부하라고 합니다. 일에도 마찬가지죠. 일할 땐 집중해서, 쉴 땐 제대로! 잘 쉬는 사람이 업무 효율도 높습니다. 의미 없이 허비되는 시간을 막고, 일하는 시간과 휴식 시간을 구분하세요. 잠자기 전에 스마트폰 보는 것도 금물!

출처 : 월스트리트 저널, 온라인 커뮤니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성공적인직장생활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