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KPC
지난해 5월 진행된 NCKPC 제48회 정기총회 모습. ©NCKPC 홈페이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올해 5월 총회 및 전국대회를 취소하고 1년 뒤 다시 열기로 했던 NCKPC(총회장 최병호 목사)가 코로나 사태가 내년까지도 계속될 경우 내년으로 예정된 총회 및 전국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방침을 알렸다.

NCKPC는 제49회 총회 및 전국대회를 2021년 5월 18~21일(현지시간) 휴스턴한인중앙장로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NCKPC는 최근 교회들에 보낸 서신을 통해 “만약 코로나19 재난이 계속돼 5월까지 집회가 불가능할 경우 총회장 선출 및 임원 개선, 예산 책정 등의 중요한 사안만을 처리하기 위한 버츄얼 총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만일 온라인 총회를 개최할 경우 대면으로 열리는 총회는 2021년 9월 중 적절한 시일에 개최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NCKPC 최병호 총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온라인 시대를 맞이해 많은 회원교회와 성도들이 다양한 온라인 예배와 프로그램들을 요청하고 있다”면서 “온라인 연합예배, 3세대 예배, 어린이예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등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을 창조적으로 개발하고 서로 공유하며 온라인 목회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회원교회들이 이 같은 온라인 목회 네트워크를 구성함에 있어 한인 목회실 조문길 목사와 NCKPC 이유신 사무총장에 적극적으로 문의할 것을 권고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