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순종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진리를 따라 삶이 형통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진리의 복음으로 들어서 믿음이 견고해지게 하옵소서. 진리의 복음을 받아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십니까? 하나님은 어떤 뜻을 갖고 계십니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주권으로 모든 일을 하나님 뜻대로 일하십니다. “모든 것을 자기의 원하시는 뜻대로 행하시는 분의 계획에 따라 미리 정해진 일입니다.”(엡1:11)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얻게 하십니다. 아담 이후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서 하나님이 주신 본래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상실했으니 어떡합니까? 하나님의 영광을 얻기 위해 하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죄인이 하나님을 만나고 싶습니다.

저의 사소한 말 한마디가 싸움의 불씨가 되었습니다. 한마디 차디찬 말에 사랑이 꺼지고 잔인한 말로 절망의 싹을 틔웠습니다. 사랑의 말 한마디로 화목의 꽃을 피우게 하옵소서. 다정한 말 한마디로 행복의 씨앗을 만들고, 위로의 말로 보람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들에게 전했을 때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여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 마음속에서 살아 움직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진리로 받아 진리로 믿게 하옵소서. 말씀을 진리로 받아 회개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저를 구원하려 십자가의 고통을 견디신 예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저의 죄 때문에 돌아가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 사랑의 확실한 증거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사랑하심을 증명하여 밝히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과 함께 하나님의 일을 하십니다. 진리의 복음으로 모두를 구원하시길 기뻐하십니다.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게 하옵소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이 기쁜 소식 곧 전하라. 구원의 소식을 널리 전하라.”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어 하나님 이름에 충분한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보혈로 죄 씻음을 받고 거룩한 옷을 입고 하나님께 경배하게 하옵소서.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 앞에 꿇어 엎드립니다. 저를 위해 죽임 당하신 주님께 몸과 마음을 드립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0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