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헌법적 교과서 교육부 폐기
분학연 소속 학부모들이 교육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다. ©분학연 제공

나쁜교육에분노한전국학부모연합(이하 분학연)이 17일 세종시 교육부 청사 앞에서 교육부와 유은혜 장관을 규탄하는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이번 한국사 국정 교과서는 대한민국 건국을 멸시·천대의 대상으로 삼고, 자랑스러운 역사를 민중 봉기로 채웠다.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맘대로’ 각색해 미국과 기독교는 대폭 줄이고 이슬람은 늘렸다”며 “이슬람 신자도 거의 없고 세계 갈등의 중심인 종교인데 이를 적극 옹호했다. 주관적, 국지적 세계사를 기술하고 ‘국민’을 ‘인민’으로 바꾼 사회주의교과서”라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법치국가인데, 촛불로 정권을 바꾸는 것을 정당화했다. '광장 민주주의'를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철저히 반(反) 헌법적인 것"이라며 "성교육은 가관이다. 섹스할 권리를 부추기고 콘돔 사용법까지 알려줬다. 나이에 안 맞는 성교육에 충격받은 학생은 잉태를 수치로 여겨 부모를 회피한다고 한다. 이것이 교육이며 교과서의 역할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라고 했다.

또 “교육으로 나라가 망해가고 있다. 살리는 교육이 아닌 죽이기 교육”이라며 “우리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은 아이들 영혼을 말살하고 가정을 해체하며 국가 근본을 흔드는, 편향되고 추악한 교육에 심히 분노한다. 한시라도 빨리 더 큰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했다.

분학연은 “교육부와 유은혜 장관은 이 책임을 어찌 모면하려는가? 교육부는 자유민주교육이 무엇인지, 유은혜 장관은 장관이 뭐하는 자리인지 알고는 있는가”라며 “당장 유은혜 장관은 이 모든 것에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고 강조했다.

특히 “상식을 파괴하고 세상을 뒤집는 교과서는 당장 폐기하라. (아이들이) 이런 교과서로 배우느니 학교를 안보내고 싶고 모르고 사는 것이 차라리 낫다”며 “3월 아이들 손에 이 책이 가기 전 당장 배포를 금지하라. 법치·교육 파괴의 온상인 교육부는 그 존재 이유를 상실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학부모가 나서서 교육의 암(癌) 덩이를 제거해야 한다. 나쁜 교과서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책 찢기 행사와 교과서 배포금지 가처분 신청을 하고 유은혜 장관을 선거법으로 고발했다. 우리는 2차 행동으로 면담을 피하고 응답을 거부하는 유 장관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세종시에 집결한다”고 밝혔다.

반헌법적 교과서 교육부 폐기
분학연 소속 학부모들이 교과서를 찢어버리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분학연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과서 #유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