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어떤 쌍날칼보다도 더 날카로운 하나님의 말씀이 저의 마음을 꿰뚫어 영혼과 정신을 갈라놓고 관절과 골수를 쪼개고 그 속에 품은 생각과 속셈을 드러내시어 치료하옵소서. 하나님의 구원의 은총을 깨달았기 때문에 요셉은 자신을 이집트에 팔아버린 형들을 용서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목숨을 살리시려고 나를 형님들보다 앞서 이집트에 보내신 것이라고 하나님의 뜻을 설명하였습니다. 이 세상에서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을 때 기도의 끈을 묶어 온전히 매달리게 하옵소서. 바로 주님을 증언하는 말씀 속에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알고 파고들게 하옵소서. 그 말씀을 읽고 믿는 자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주시고 구원의 기적과 함께 영생을 더하옵소서.

우리에게 교훈을 주려고 기록된 말씀 안에서 인내를 배우고 격려를 받아 희망을 갖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뜻을 따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하나님께서 주시는 인내와 격려를 받게 하시어 한목소리로 주 하나님을 찬미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를 믿어 구원을 얻는 지혜를 받습니다. 하나님의 계시로 이루어진 책이오니 저에게 진리를 가르치고 잘못을 책망하고 허물을 고쳐주어 올바르게 사는 훈련을 익히게 하옵소서. “나 항상 듣던 말씀 주 예수 크신 사랑 또 들려주시오.” 모든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자격과 준비를 갖추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저의 마음과 생각을 지배하옵소서.

모든 것을 뜻하신 대로 이루시는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미리 정하시고 택하셔서 그리스도를 믿게 하옵소서.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신다.”(마 6:8) 모든 세계가 하나님께서 정해놓으신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믿음의 눈으로 보면서 구원의 은총을 깨닫고 생각이 바뀌게 하옵소서. 먼저 그리스도께 희망을 둔 저는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내가 해야 할 사명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은혜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별과 같고 뿌리 깊은 나무의 풍성한 열매와 같습니다. 저에게 모든 은총을 넉넉하게 주옵소서. 언제나 모든 것을 마음껏 가지고 아름다운 일들을 행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0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