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사용하는 휴대전화의 절반 가까이가 한국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는 미국 휴대전화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점유율 25.7%를 기록하면서 1위를 고수했다고 2일 밝혔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5월말 현재 미국내 13세 이상 모바일 가입자 3만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3개월 전에 비해 0.1%포인트 높아진 25.7%를 차지했다. 이어 LG(19.1%), 애플(15.0%), 모토로라(12.0%), HTC(6.1%) 등 순이었다.

삼성과 함께 애플(1.5%포인트)은 점유율이 높아졌으나 LG(-0.3%포인트), 모토로라(-0.8%포인트), HTC(-0.2%포인트) 등은 소폭 낮아졌다.

삼성과 LG의 점유율을 합할 경우 우리나라 제품의 미국내 점유율은 44.8%를 기록하며 절반에 육박하고 있다.

미국내 모바일 이용자 수는 총 2억3400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운영체제(OS)별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50.9%로 3개월전보다 0.8%포인트 높아졌으며 애플의 iOS도 31.9%로 1.7%포인트 높아졌다.

이어 리서치인모션(RIM)의 블랙베리(11.4%),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폰(4.0%), 노키아의 심비안(1.1%) 등이 뒤를 이었고, 블랙베리(-2.0%포인트)와 심비안(-0.4%포인트)의 경우 점유율이 낮아졌으나 윈도폰은 0.1%포인트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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