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처치 리더스의 필진 에릭 가이거 목사는 "현명한 사람은 현명한 사람들의 말을 듣는다. 왜냐하면 우리가 귀를 기울여 듣는 사람의 말이 우리의 결정, 태도, 인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며 "우리가 올바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된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 지도자는 다른 사람의 말을 전혀 경청하지 않는 사람만큼이나 어리석다"고 이야기 했다.

다음은 그가 이야기 하는 지도자들이 경청하지 말아야 할 4가지 유형의 사람들이다.

1. 인격이 결여된 사람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성경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않는 자가 얼마나 복된가를 가르쳐 주고 있다. 만약 당신의 삶과 지도력(리더십)에 기쁨을 앗아가는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인성이 결여된 사람들이 당신의 의사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게 하는 것이다.

2. 용기가 없는 사람들

다윗이 결혼한 여인인 밧세바와 간음을 했을 때, 궁전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녀를 데려오게 했다. 그들은 밧세바가 '우리아의 아내'라고 지적할 수 있었지만, 그들은 다윗의 생애 한 부분을 파멸시키는 요청을 거부할 용기가 없었다.

만약 지도자가 용기 없는 사람들의 말을 듣는다면, 그들은 오직 지도자가 듣고 싶은 말만 할 것이다. 잘못에 대해 지적받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 지도자의 자존심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결코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

3. 연민이 없는 사람들

솔로몬이 죽은 이후 이스라엘의 12지파는 불안해 했고, 북부 지파들 중 영향력을 가진 여로보암이 솔로몬의 아들인 르호보암에게 접근했다. 백성들은 르호보암이 그들의 노동의 무게를 가볍게 해주길 바랬다. 지혜로운 장로들은 르호보암에게 백성을 섬기고 친절할 것을 권했지만, 로흐보암의 측근인 젊은 층은 백성들을 돌보지 않고 오히려 왕에게 그들의 짐을 더 무겁게 하고 더 가혹해지라고 말했다.

르호보암 왕은 젊은 층의 말에 귀를 기울였고, 백성들의 반란으로 나라는 분열되었다. 지도자는 그를 따르는 사람이 있을 때 존재할 수 있다. 연민이 없는 자의 말을 듣는 지도자는 결국 그의 지도력을 상실하게 된다.

4. 헌신이 없는 사람들

지도자 옆에는 항상 조언과 의견을 제시하려는 사람들로 넘친다. 그러나 이들 대부분은 사역, 조직, 팀의 일에 전념하지 않는다. 팀의 임무에 전념하지 않으면서 그 일에 대해 지시하거나 비판하는 사람들이 있다. 현명한 지도자는 항상 팀과 자신의 사역에 헌신하는 사람들의 말을 경청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릭가이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