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빌리 코리아 제공
©쥬빌리코리아 제공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2016 청년통일컨퍼런스와 쥬빌리코리아 기도큰모임 청년대회가 이번 달과 다음 달 잇따라 열린다.

한국 교회의 통일준비를 위해 기도해온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와 기독인들을 통일 시대의 리더로 키우고 있는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가 기독청년들의 통일사명 고취와 실제적인 통일준비를 위한 목적으로 공동 주최하는 2016 청년통일컨퍼런스는 ‘청년통일 공감’을 주제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숭실대 김덕윤예배실에서 열린다.

허문영 평화한국 대표가 ‘통일한국의 비전과 기독청년의 사명’을 주제로 발표를 하고. 전병길 한국리더십학교 팀장의 '커져라 통일 상상력', <청년, 통일하자>의 공동 저자인 김경헌 형제의 '기대하라, 통일한국', 탈북청년 박요셉 요벨 대표의 '나눔으로 하나되는 통일한국'에 대해 발표한다. 이밖에도 북한선교, 북한교회 세우기를 주제로 한 탈북민 사역자들의 강의도 이어진다.

강연 외에도 북한음식 체험전, 참석자들의 모든 질문을 취합하고 답변하는 'Q&A' 시간도 잡혀 있다. 이번 콘퍼런스엔 한국리더십학교, CCC통일봉사단, 반디봉사단 등 23개 청년단체와 지역교회 북한선교부 및 청년모임 등에서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다음달 6일 오전 11시부터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는 2016 쥬빌리코리아(쥬코) 기도큰모임 청년대회가 열린다.

'청년, 통일코리아의 기치를 들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엔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가 주강사로, 탈북청년 지성호 나우 대표가 간증을 한다. 대회 장소인 한경직기념관 마당에서는 통일사역단체들의 사역박람회, 북한 관련 사진전시회도 열린다.

청년대회가 끝난 7월 25일부터 28일까지는 한동대에서 2016 주니어 청소년 통일캠프가 1천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된다.

한편 지난 7일 쥬빌리 63개 참여단체장과 지역대표자들은 모임을 갖고 대회 준비를 논의했다.

2016년 쥬코 준비위원장 이상숙 권사는 “시대가 정체되어 있고 상황이 막혀 있을 때 하나님은 늘 청년을 통해 새로운 길을 내셨다."며 "한국교회와 이 땅의 청년들을 일으켜, 함께 통일 준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교회 없는 통일의 있을 수 없는 것 처럼, 청년이 빠진 통일은 통일이 아니며, 청년을 포기한 나라는 미래를 포기하는 것이라며 청년들이 통일코리아의 기치를 반듯이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권사는 또 “2016 청년통일컨퍼런스와 쥬코 기도큰모임 청년대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꽉 막힌 남북관계에 숨통을 터고, 청년들과 함께 통일의 문을 열어야 한다며 통일코리아의 확신과 소망을 분명하게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통일 #평화통일 #남북통일 #쥬빌리 #쥬빌리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