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대표회장 백남선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백남선 목사

[기독일보=한장총] 우리나라는 해방70년, 선교130년 동안 하나님의 큰 복이 넘치도록 임하였습니다. 일제36년간의 강점기, 6.25 한국전쟁의 폐허, 극한 가난, 남북 이념의 대결, 정치적인 혼란 등으로 세계적으로 최빈국 중의 하나였습니다. 그런 우리나라가 이제는 경제대국으로 성장을 하였고, 문화적으로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고, 민주주의의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한마디로 하나님의 은혜라 할 것입니다. 이제 한국교회와 우리 국민들이 자만하지 말고 한마음으로 단결하여 시대적인 사명을 다하는 2016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1. 한국교회는 기도운동에 힘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한국교회는 70년대, 80년대는 기도하는 교회로 세계 속에 알려졌습니다. 새벽기도, 금식기도, 산기도, 합심기도 등 하나님께 부르짖는 기도에 전념하였습니다. 마치 애굽에서 고통당하는 히브리인들이 하나님께 기도하여 그 부르짖음을 하나님께서 들으신 것과 같이 삼천리반도 곳곳에 기도의 소리가 하나님께 울려 퍼졌습니다. 한국교회가 성장이 둔화되고 있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영향력이 약하여지고 있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교회가 기도운동을 통하여 영성을 회복하여야 하겠습니다.

한국교회는 통일을 위한 기도운동, 그리고 통일을 위한 기금마련을 구체화하여야 할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강한 국방력을 바탕으로 인도주의적인 민간교류에 문을 넓혀야 할 것입니다. 통일에 관하여 국론을 통일하여 국민의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북한의 김정은 독재체재에 고통 중에 있는 우리 동포들을 긍휼히 여기고 기도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바벨론 포로에서 해방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백성들의 기도를 요구한 것을 교훈으로 삼아야 합니다.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에스겔36:37.

2. 연합을 이루어야 하겠습니다.

뭉치면 강하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 하느니라”(전도서4:12). 그런데 연합하기 위하여서는 나와 다른 것에 대하여 이해하는 넓은 마음이 필요한 것입니다. 물론, 진리 문제는 분명히 하여야 하지만 문화, 인종, 언어, 출신 등의 상이점에 대하여 인정하고 조화를 이루게 되면 여러 다른 악기들이 모여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창조할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세속주의, 인본주의 물결, 그리고 안티기독교세력들이 법제화를 통하여 교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개교회주의로 개교회의 울타리 안에 머물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한국교회가 하나가 되는 일에 모두가 동참하여야 합니다.

마귀는 분열시키려 하지만 그리스도는 하나가 되게 하시는 것이 그 분의 뜻입니다.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에베소서1:11). 성소수자인권을 보호한다는 미명으로 동성애 차별금지법 법제화, 이슬람포교문제 등 교회가 하나가 되어 대처하여야 할 일들이 당면문제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2016년 새해에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의 가정과 우리 대한민국 위에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1월 1일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백남선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한장총 #신년사 #백남선목사 #백남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