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효성은 사내방송인 HBS(Hyosung Broadcasting System)가 1일 개국 1주년을 맞아 효성의 사내 소통문화를 이끄는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HBS는 지난 해 7월 1일 사내 인트라넷을 기반으로 처음 구축된 이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정기방송을 실시해 전세계 2만 효성인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센터 역할을 해 왔다.

특히, 매월 초 이상운 부회장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CEO경영메시지를 전달하는가 하면, 2015년 회사의 경영방침을 기획 방송으로 제작해 전세계 글로벌 사업장에 송출, 회사 최고 경영진과 임직원이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해 의사소통 속도를 크게 높였다.

이와 함께 회사 내 임직원들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칭찬릴레이', 가족의 달을 맞아 아프리카 파견지에서 가족에게 보내는 영상 메시지, 자녀 학교에 간식 배달 이벤트를 소개하는 '패밀리를 부탁해' 등의 코너를 자체 제작해 '소통과 화합의 HBS'라는 슬로건에 맞게 임직원들에게 감동을 주고 애사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올해 초에는 각 사업장의 새 해 인사와 다짐을 영상으로 제작, '해가 지지 않는 글로벌 효성'의 위상을 임직원이 생생하게 느끼기도 했다.

효성 중공업PG 경영지원팀 유은지 대리는 "베트남, 브라질 등 전 세계 사업장의 다양한 소식을 바로 내 옆에서 들을 때에는 글로벌 기업 효성으로서의 자부심을 크게 느낀다"며 "나와 함께 일하는 동료와 선·후배 직장인들의 이야기에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만큼, 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HBS가 담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성은 개국 1주년을 맞아 앞으로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7월 장마 및 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지방 사업장의 표정을 생생히 담는 한편, 임직원들이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하반기를 힘차게 시작하는 모습을 담은 효성 36.5도 프로그램도 매주 제작하고 있다.

효성 사내방송을 통해 젊은 조직 문화 만들기를 이끌고 있는 조현준 전략본부장(사장)은 "효성 사내방송이 회사 소통의 구심점으로 자리잡으면서 GWP에도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사내 방송을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포털 사이트를 구축하는 등 회사의 소통 문화가 효성의 글로벌 일류기업 도약을 이끄는 핵심 요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외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월 누적 방문자 300만명을 돌파한 마이프렌드 효성(My Friend HYOSUNG) 블로그를 전면 리뉴얼할 계획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