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영국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의 한 목회자가 이슬람은 사탄적(satanic)이며, 악마의 씨앗(the spawn of the devil)과 같은 종교라고 말했다는 이유로 검찰로부터 기소를 당했다고 영국 일간지 가디언이 최근 보도했다.

제임스 맥코넬(James McConnell·78) 목사는 이슬람 혐오죄로 고발당한 후 사과했지만 여전히 기소 중이라고 북아일랜드의 Public Prosecution Service(PPS)가 밝혔다.

Whitewell Metropolitan Tabernacle의 담임목사였던 멕코널 목사는 논란이 된 발언 후에 교회에서 물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PPS 대변인은 "2014년 5월에 이뤄진 설교의 인터넷 방송에서 해당 발언은 커뮤니케이션법(Communications Act 2003)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맥코널 목사는 PPS의 결정으로 인해 자신이 재갈이 물려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찰은 나의 입을 닫아 내가 설교하지 못하게 하려 했다. 이것은 말도 안 되는 것으로, 나는 언론의 자유를 믿는다"면서 "나는 계속 복음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무슬림들에게 적대적이지 않으며, 무슬림을 포함해서 그 누구도 증오해본 적도 없다"면서 "하지만 나는 무슬림들이 믿는 것에 대해서는 반대한다. 무슬림들은 그들이 믿는 것에 대해 말할 권리가 있고, 나는 내가 믿는 것에 대해 말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앞서 맥코널 목사는 지난 2014년 6월 그의 발언에 대해 사과하면서 "의도치 않게 논란을 초래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교회 웹사이트에 올렸었다.

그는 또 최초 발언 당시의 상황에 대해서 이슬람 추종자들이 자신들의 폭력을 정당화시키기 위해 어떻게 이슬람 교리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성도들에게 주의를 환시키려는 의도였다고 설명했다.

맥코널 목사는 "나의 발언은 자신들의 종교를 폭력을 정당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사람들을 향한 것"이라면서 "(나의 발언은) 하나님 말씀의 설교자로서, 내가 정죄하는 이슬람 교리의 해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러면서 "나는 폭력을 혐오하며, 폭력을 정당화시키기 위해 종교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그들의 신앙을 정죄한다"고 말했다.

미국의 메가처치인 텍사스 주 댈러스의 퍼스트 뱁티스트 처치(First Baptist Church)의 목회자인 로버스 제프리스(Robert Jeffress) 목사도 올해 초 사단티 이슬람교를 선지자 무함마드에게 전수했으며 이슬람 신앙을 따라는 자는 지옥에 갈 것이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었다.

제프리스 목사는 지난 5월 10일 "Christians in the Crosshairs"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이러한 망상을 이슬람 신앙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전달한 것은 사단 자신으로, 이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었다.

그러면서 "이슬람은 당신을 지옥으로 인도할 가짜 종교로, 사기꾼의 거짓 책에서 나온 것이며, 유일하고 참되신 하나님에게서 사람들을 멀어지게 하려는 거짓 선지자에 의해 설립된 것"이라고 비난했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슬람 #영국목회자 #이슬람혐오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