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 개인의 렌터카 장기 이용이 크게 늘었다.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추구하면서 내 차가 없어도 필요할 때 빌려 타고, 원하는 차량이 생기면 언제든지 교체해서 타겠다는 인식이 확대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일 kt금호렌터카에 따르면 2015년 3월말 현재 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은 2만5천329명으로 2010년(1천689명)보다 무려 14배 성장했다.

개인고객 비중은 2011년 말 9.5%에서 2014년엔 26.2%, 2015년 3월에는 26.9%까지 뛰어올랐다.

이에 힘입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렌터카 시장은 연평균 13.0% 성장했다. 이는 신차 판매시장 성장률 4.2%의 약 3배에 이르는 수치다.

2013년 기준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중 신차 판매는 154만대(34조원)인데, 이 중 렌터카는 12만대(2조7천억원)로 7.4%를 차지하고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는 15인승 이하 전 차종을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계약이 종료되면 내가 타던 차량을 인수할 수도 있다.

상·하반기 자동차세 납부나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선택 등의 번거로운 과정도 월 대여료 납입으로 간편하게 해결되는 장점이 있다.

매월 일정한 비용을 부담하는 만큼 가계 비용·지출계획 수립도 편리해졌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여료를 비용처리할 수 있는 만큼 규모의 경제에 따른 금전적 혜택도 커서 고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kt렌터카는 설명했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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