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중국으로 가는 하늘길에 저비용항공사의 신규취항이 대폭 확대된다.

기존에 운항 중이던 노선도 운항횟수가 증가해 비용·스케쥴 측면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서울-허페이 등 17개 여객 신규노선 주51회와 서울-베이징 등 12개 여객 기존 노선 주39회, 한-중 간 화물노선 주8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30일 항공교통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국적항공사에 배분했다고 밝혔다.

17개 여객 신규노선의 경우 ▲대한항공이 서울-허페이 등 3개 노선 주10회 ▲아시아나항공이 서울-옌청 1개 노선 주3회 ▲제주항공이 서울-스좌장 등 3개 노선 주7회 ▲진에어가 제주-시안 등 2개 노선 주6회 ▲에어부산이 부산-옌지 등 2개 노선 주5회 ▲이스타항공이 청주-옌지 등 3개 노선 주7회 ▲티웨이항공이 서울-인촨 등 3개 노선 주13회의 운수권을 각각 배분 받았다.

12개 기존노선은 대한항공이 서울-베이징 등 7개 노선 주 17회, 아시아나항공이 서울-청두 등 8개 노선 주22회의 운수권을 각각 배분 받았다. 이밖에 한-중 간 화물 운수권의 경우 대한항공이 주4회, 아시아나항공이 주4회를 각각 배분 받았다.

국토부는 이번 운수권 배분으로 국민의 체감도가 높은 중국 노선에 저비용항공사의 신규취항이 대폭 확대되고, 기존 운항중인 노선의 운항횟수도 증가해 더욱 편리한 중국방문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국제항공운수권은 항공교통분야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항공교통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배분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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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취항 #저비용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