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이 2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1등 KT와 기가토피아(GiGAtopia) 실현을 밝히고 있다. 황 회장은 이날 속도, 용량, 연결이 폭발하는 융합형 기가 시대 선도와 5대 미래 융합서비스 육성,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1등 KT와 기가토피아(GiGAtopia)를 실현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4조5000억원을 투입해 유무선이 통합된 기가 인프라를 구축한다. 2014.05.20.   ©뉴시스

황창규 KT 회장이 20일 오전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1등 KT와 기가토피아(GiGAtopia) 실현을 밝혔다.

황 회장은 이날 속도, 용량, 연결이 폭발하는 융합형 기가 시대 선도와 5대 미래 융합서비스 육성,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1등 KT와 기가토피아(GiGAtopia)를 실현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4조5000억원을 투입해 유무선이 통합된 기가 인프라를 구축한다.

황 회장은 기가인터넷 구축과 관련, "UHD급 방송, 유전자 정보분석, 3D게임 등의 발달로 데이터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모든 사물이 실시간 연결되는 세상이 펼쳐지고 있다"며 "네트워크의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5대 융합서비스 선정 배경에 대해 "우리나라의 뛰어난 IT경쟁력과 융합해 글로벌을 주도할 수 있는 분야"라면서 "5대 분야의 경우 오랜시간 기획했고 실증을 거쳐 6월께 검증을 마친다. 국내기업과의 협력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KT는 기가인터넷 기반의 5대 미래 융합 서비스 육성을 통해 국내 벤처·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다는청사진을 제시했다. 3만7000개의 일자리 창출·9조3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면서 황 회장은 "차별화된 기술, 상품, 서비스, 품질 경쟁으로 통신판을 완전히 바꾸겠다.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각오로 글로벌 1등 KT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황창규 #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