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신천지는 새 예루살렘이다(신천지 주장)
신천지 교리(거짓교리)
신천지는 ‘신천지 계시록의 실상 해석을 믿고 신천지 성도가 되어야 영계 천국인 새 예루살렘으로 갈 수 있다’고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교리)
새 예루살렘은 ‘어린양의 아내이고 그리스도의 신부’이다(계21:9-10)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구원받은 교회 공동체를 의미한다. 그러나 신천지인들은 신천지 성도가 되는 길이 새 예루살렘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새 예루살렘에 거하는 성도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신천지의 해석은 성경과 무관하다.
주제 : 신천지의 교적부가 생명책이며 교적부에 기록된 자들만 구원받는다.
신천지 교리(거짓교리)
신천지는 ‘신천지의 교적부가 생명록’이라고 말한다. 또한 신천지의 교주인 이긴자의 교적부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유황불못에 처한다고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교리)
생명책에 기록된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안에서 “보석같이 빛나는 성곽의 간증이 있는 사람, 내가 성전인 것을 알기에 사랑하는 사람, 정직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자기 영광이 되고 만국의 영광이 있는 자들”이다. 신천지의 교적부에 기록된 자들만 구원받는다는 것은 비성경적 이단의 주장이다.
주제 : 생명나무
신천지 교리(거짓교리)
신천지는 신천지의 교주가 “생명나무 열매를 나눠 주고 먹게 하여 사람들을 영생케 하는 자”라고 주장한다.
성경적 해석(바른교리)
첫 사람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죄가 들어와서 생명나무가 금지 되는 벌을 받았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게 하시고 부활하심으로 생명나무되시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게 하셨다. 신천지의 교훈을 받아 먹어야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다.
이 글은 종교문제연구소 소장 유원선 목사(전 우리들교회 이단 상담 전문 목사)로부터 허락을 받아 지난 2018년 8월 1~3주차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 주보에 실린 '바른 신앙을 위한 신천지 교리 연구' 칼럼을 발췌한 것입니다.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원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