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은영 목사   ©기독일보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총장 황은영 목사)이 2013년 가을학기 개강 및 영성수련회를 '사명자의 영성'이란 주제로 19~20일까지 나성서부교회(담임 이정현 목사)에서 개최됐다.

첫날 예배에서 '사역자의 영성 관리'란 제목으로 설교를 한 엄영민 목사(KAPC 총회장)는 "지난 37회 총회를 지나기까지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해 왔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들어와서는 안되는 인간적인 요소들이 들어와 교단에 정화되지 못한 안타까운 모습이 있었다. 총회가 지난 어두운 면들과 세속의 평판들을 하루빨리 떨쳐내야겠다는 소망이 있다"며 "신학생들이 신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영성의 정의는 여러 가지를 이야기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이다. 목회자들 앞에 수많은 고통이 있지만 날마다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할 것이다. 목회하는 이유를 누가 묻는다면 사랑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주님과의 사랑의 교제와 감격 때문에 목회하는 기쁨이 있다"고 말했다.

격려사를 전한 이정현 목사(학교 이사. 나성서부교회)는 "나도 이전에 학교 이사장을 하면서 느낀 점은 정치꾼들로 인해 더러워지고 탄식밖에 나오지 않은 적이 있어, 내가 이 교단에 계속 몸을 담아야 하나라는 의구심을 가졌었다"며 "이제는 통찰력이 있는 신학교를 만들어 내서 학생들로 하여금 깊은 영성을 체험하게 하는 수도원적인 곳이 되길 바라고 기도한다"고 말했다.

예배는 사회 황은영 총장, 기도 전태준 목사(LA중앙노회장), 인사 양수철 목사(이사장), 성경봉독 김성일 목사(LA노회장), 설교, 헌금기도 표세흥 목사(에덴교회), 장학금 전달식 원사라 전도사, 격려사, 광고 김요섭 목사(이사회 회계), 축도 조천일 목사(증경 총회장)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순서에는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날 원사라 전도사의 후원으로 고창근, 정현숙, 방홍렬, 변경진 학생이 장학금을 받기도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국제개혁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