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지구촌교회 개럿 우드 유스 전도사
시애틀지구촌교회 개럿 우드 유스 전도사 ©시애틀지구촌교회

미주 한인교회인 시애틀지구촌교회(담임 김성수 목사)에 미국인 유스 전도사가 부임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주일인 오는 2월 4일(현지 시간)부터 시애틀지구촌교회 청소년부를 담당할 개럿 우드(Garrett Woods) 전도사는 한국과 한국인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가 처음 시애틀지구촌교회의 문을 두드린 것도 "한인 교회에서 한글을 배울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 때문이었다.

김성수 목사는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는 이메일을 받고 망설였지만, 왠지 만나 보고 싶은 생각에 첫 만남을 가졌고 만날수록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김성수 목사는 수개월간 매주 수요일 그를 집에 초대해 만남과 대화를 이어갔다. 매번 식사를 마치고 4-5시간씩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예수님과 복음에 대한 진정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김 목사는 그가 출석하고 있는 교회를 방문하고, 그의 부모와 교제를 나누면서 그가 균형 잡힌 신학과 겸손한 신앙을 겸비한 청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또 영화 제작을 통해 세상에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거룩한 비전도 갖고 있음도 알게 됐다.

김 목사는 "청소년 담당 전도사는 미주 한인 교회 차세대 양육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직책이지만, 지원자가 많지 않아 많은 한인 교회가 공석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안타까워하면서 "청년부 전도사가 없는 한인 교회가 정말 많은데, 영어권 청년부 전도사를 세우게 된 것은 매우 감사한 일"이라고 기뻐했다.

그는 이어 "지금까지 '한 알의 밀알이 되어 예수님의 제자 만드는 제자로 살겠다'는 소원으로 목회를 해 왔는데, 개럿 우드 전도사를 통해 차세대가 예수님을 만나고 참된 제자로 세워지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한편 개럿 우드 전도사는 리전트 대학교(Regent University School of Divinity, 버지니아 비치 소재)에서 성경과 신학으로 학부(BA)와 석사(MTS) 과정을 졸업했다. 영어와 수학, 컴퓨터는 물론 영화제작에도 큰 재능과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전도 사역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들의 삶이 성경 진리에 의해 변화되는 것을 가장 큰 보람으로 여긴다. 또한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와 미디어 제작에도 재능과 열정이 있는데, 미디어 제작을 통한 복음 전파를 소원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