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갈망하다
도서 「하나님을 갈망하다」

우리의 신앙생활이 이토록 형편없이 축 처지게 된 것은 거룩한 갈망이 없기 때문이다.자만은 모든 영적 성장의 원수다. 불타오르는 갈망이 없으면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사람들에게 나타나시지 않는다. 그분은 그분을 간절히 원하는 자들을 찾으신다. 현재 우리는 하나님을 불완전하게 알 뿐 그분의 평안은 거의 맛보지 못하고 있다. 신앙이라는 것이 복잡하고 거창한 것 같지만, 사실 하나님 한 분이면 다 해결된다. ‘오직 하나님만 추구하면 생활의 폭이 좁아지거나 정신적으로 편협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염려는 집어치워라. 오히려 그 반대가 될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 하나님에 자꾸 다른 것을 보태려는 나쁜 습관 때문에 그분을 온전히 만나는 것이 오히려 불가능해진다. 이것을 떼어버리면 즉시 그분이 보인다. 그분을 발견한다면, 평생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서 추구해온 것을 얻게 될 것이다.

A. W. 토저(저자), 이용복(옮긴이) - 하나님을 갈망하다

교회의 공공성,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도서 「교회의 공공성,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교회의 공공성은 다음과 같이 정의해 볼 수 있다. 교회기독교의 공공성은 교회 기독교 종교의 제한을 넘어서서 그것이 위치한 사회나 국가나 그 시민들과 공유하는 것, 그리고 더불어 그들과 맺고 있는 관계와 역할의 성격이다. 이런 정의는 단순하게 보일지 몰라도 그 해석의 여지가 많고 다양한 이해들을 동반한다. 기독교의 전통에서 공공성 내지 공동선은 최고의 선이신 하나님께 기반을 두는데, 하나님의 창조와 다스림의 본래 목적이자 질서가 그것이다. 구약성경은 하나님께서 약육강식의 고대 근동 사회에서 이스라엘 공동체 구성원의 안전, 보존, 번영을 위하여 영적, 사회적, 법적, 물질적 차원에서 역사(役事)하시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그것들이 세상의 모든 나라와 사람에게도 확장되는 미래를 조망하고 있다. 신약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은 이 모든 것들이 온 세상의 문화와 역사로 확장되는 출발점이 된다고 말하며, 실제로 어떻게 확장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동남성경연구원 – 교회의 공공성,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향기 짙은 인생 여정
도서 「향기 짙은 인생 여정」

인간은 항상 공동체를 형성하여 사회적 존재로 살아간다. 그래서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고 한다. 인간은 사회 안에서 연구하고 개발하여 문명을 발전시켜 나간다. 이 사회적 공동체에 있어서 필수적인 조건은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지도자이고, 그러한 지도자의 역할은 공동체 내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전문인은 지도자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지식과 분별력을 갖춘 사람들이다. 선교에도 마찬가지다. 전문인이 자기 분야에서 선교하는 것은 대단한 설득력이 있다. 필자는 의사가 되어 선교사역에 참여하는 것을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치유사역에 관한 한 목회자보다 더 신뢰성이 높고 우월하다. 그리하여 치유선교학 교재까지 발간하게 되었다. 여생에 내가 가진 전문성을 최대로 이용하여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역에 더 폭넓게 기여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전문인이 함께 연합하여 선교 전략을 세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교활동이 될 것이다.

류재양 – 향기 짙은 인생 여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