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대규모 압사사고가 발생해 30일 새벽 경찰 과학수사대가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30일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와 관련해 149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상자는 78명으로 사망자는 더 늘 것으로 보인다.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대규모 압사사고가 발생해 30일 새벽 경찰 과학수사대가 현장을 확인하고 있다. 30일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와 관련해 149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상자는 78명으로 사망자는 더 늘 것으로 보인다. ©뉴시스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로 30일 오전 6시 기준 149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상자는 76명으로 총 사상자는 225명이다.

최성범 용산소방서장은 이날 오전 6시30분께 4차 언론 브리핑을 열고 "치료를 받던 환자 2명이 사망자로 전환됐고, 부상자 중 귀가한 인원이 발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부상자 중 심폐소생술(CPR) 등을 받던 중상자가 21명으로,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피해자 대부분이 10~20대다. 외국인 사망자는 2명, 부상자는 15명이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4시30분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주민센터 3층에 실종자 접수처를 마련했다.

경찰은 사망자의 지문인식 등 신원 조회 절차에 나섰다. 소방당국은 사망자의 신원을 모두 확인한 후에 일괄적으로 가족 등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소방당국은 이날 사고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73-7 해밀톤호텔 옆 골목과 클럽 등에 대한 수색을 3차례 진행한 뒤 공식적인 수색 작업을 마무리했다.

최 서장은 향후 계획에 대해 "원인을 밝히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경찰의 현장 감식 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김근준 서울경찰청 강력계장은 앞선 3차 브리핑 당시 "현재는 수사 단계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 과학수사팀을 최대한 동원해 신원 파악에 주력 중"이라고 말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15분께 해밀톤호텔 옆 골목 일대에서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골목 일대에 인파가 몰린 상황에서 다수가 넘어지면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사고로 추정된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사고 수습을 위해 소방대원 507명, 경찰 1100명, 구청 인력 800명 등 총 2421명의 인력이 동원됐다.

이날 이태원에는 야외 마스크 해제 후 맞는 첫 핼러윈을 앞두고 1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원 #압사사고 #헬러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