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이 지금 무엇을 해야할지 모를 때 도움을 주는 성경구절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 Unsplash
© Unsplash


1. 지혜에 대한 구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

지혜는 소위 똑똑한 이들을 위해서만 숨겨져 있는 것이 아니다. 지혜는 그것을 구하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것이다. 솔로몬 왕처럼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항상 열심히 지혜를 구하는 자들에게 기꺼이 지혜를 허락하신다.

그러니 당신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는 의문들에 하나님을 초대하라. 당신의 마음을 이리저리 흔들리게 하는 것들에 대해 하나님의 도움을 구하라. 하나님께서는 답을 가지고 계시고 구하는 당신에게 진실을 숨기지 않으실 것이다. 

2. 신뢰에 대한 구절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 3:5-6)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세상에서는 누구를 진정있게 믿을 수 있는지 알기가 어렵다. 우리를 둘러싼 방대한 양의 정보 때문에 어느 것이 참인지 알기 어려운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께선 우리의 마음을 신뢰와 올바른 삶의 길로 인도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께선 지혜를 주실 주실뿐만 아니라 향방을 잃은 채 표류하는 지금의 문화에서 우리에게 방향을 제시해 주신다. 

3. 하나님의 계시를 따르는 것에 대한 구절

"또 너희에게 명한것 같이 종용하여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살전 4:11)

우리가 당장 무엇을 해야할지를 모를 때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명하신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예로 이웃에게 다가가거나, 다른 사람에게 친절히 대한다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말을 경청하거나, 주변에 가난한 이들을 위해 음식을 제공하는 등 봉사할 수 있는 일들이 될 수 있다. 그러기에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라고 말씀하시던, 바로 지금 해보라. 

4. 인내에 대한 구절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찌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갈 6:9)

당신에게도 수확의 시기가 곧 온다. 비록 지금 당장 보지 못할찌라도 그만두거나 포기하지 말아라. 바로 지금 이 순간에 당신의 마음을 하나님께 내려놓으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들으실 것을 약속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방향은 바람에 나부끼지 않고 우리가 그것을 찾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당신이 다음에 무엇을 할찌 모를찌라도 하나님을 믿고 그 분이 허락하신 희망의 약속을 굳게 붙들어라.

5. 자신감에 대한 구절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빌 1:6)

때로 당신에겐 모든 일이 완성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확신은 우리가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만약 당신의 일이 완벽하지 않고 아직 미완성이기에 자신감을 잃었다면 그 자신감이라는 것이 어디로부터 오는지를 다시금 기억해보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당신 #지금 #무엇 #모를때 #도움 #성경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