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임마누엘 아빔볼라(Emmanuel Abimbola)'가 당신이 배우자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 Unsplash
© Unsplash

1. 배우자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라

당신이 기억해야 할 것은 배우자의 결점을 다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알고 있던 상태에도 결혼을 했고 평생을 사는 것에 동의했다. 그래서 당신은 절대로 배우자를 다른 이들과 공개적이거나 사적으로 비교해서는 안 된다. 

사실 어디에도 완벽한 부부란 없기에 완벽한 결혼생활도 없다. 당신이 보는 것은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는 다른 부부들이겠지만 그들 또한 종종 내부의 문제나 결점을 공공연한 완벽함으로 감추기도 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를 다른 이들과 비교하는 것은 다른 이들이 배우자보다 낫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당연히 배우자에게 상처가 된다. 

"모든 것을 가질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이처럼 배우자의 약점을 보지 말고 배우자에게 감사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라. 배우자의 어떤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것을 서로 합리적으로 대화해보라. 당신의 배우자가 상처받지 않고 지금보다 더 나은 아내나 남편이 되도록 당신이 도울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2. 배우자를 당연하게 여기지 말라

배우자를 당연하게 여기는 것은 많은 부부들이 서로에게 저지르는 또 다른 심각한 범죄와도 같다. 그리고 심지어 당신은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것조차 모를 수도 있다.

부부가 서로를 존경하는 것은 상호적이다. 둘은 서로를 항상 존중해야 한다(벧전 3:7). 남편은 특히 사적으로나 공적으로 말하는 방식에 있어 아내를 존경해야 하고 이는 아내입장에서도 마찬가지다(엡 5:33). 이는 단순히 결혼의 규칙이 아니라 서로의 성숙함과 경건함을 보여주는 것이다. 당신이 배우자를 존경하지 않을 때 배우자를 무시하거나 당연하게 대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를 왕이나 여왕처럼 대하는 법을 배우라. 이 행동은 당신이 그들에게 말하는 방식, 그들에게 당신이 선택한 단어들을 반영해야 한다. 당신이 배우자에게 그런 예의를 베푸는 것은 당신이 배우자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며 이를 통해 배우자는 특별하고 진정한 사랑을 느낄 것이다.

더 나아가 배우자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그리고 감각적인 요구를 소중히 여겨라. 당신은 배우자의 가장 좋은 친구이자 협력자가 될 운명이기 때문에 서로의 꿈을 적극 지지하는 법을 배우라. 

3. 모든 분쟁과 다툼을 해결하라

부부들은 이런저런 오해와 다툼이 여러 번 생길 것이다. 하지만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두 사람은 그것을 단순한 오해로만 다루는 법을 배워야 하며, 배우자가 관계를 끝내려고 한다는 암시로까지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어떤 이들은 오해를 지나치게 파괴적으로 받아들이고, 단순한 의견 충돌에도 너무 많은 부정적인 의미를 만들어내곤 한다. 이러한 행동은 곧 부부간의 전면전으로 확대되어 서로에게 큰 상처만 남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크리스천 부부로서 당신과 배우자 간 의견차이가 생길 때에는 언행에 유의해야 한다. 말다툼은 사탄이 둘 사이에 몰래 들어가서 가정을 파괴하려고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의견 충돌이 일어나는 동안, 당신의 배우자의 말을 듣고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려 노력하라. 그리고 나서 당신의 반대 의견을 표현할 차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방법이 뭐가 있는지 생각해보라. 이렇게 서로 간 타협을 하는 것이 위기를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4. 결혼생활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신뢰는 당신의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위한 또 다른 필수적인 요소이며, 신뢰가 부족한 결혼관계는 결코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관계는 시작하자마자 바로 사라질 것이다. 

당신이 배우자를 신뢰할 때 이는 배우자로 하여금 당신에게 깊이 헌신하게 하고 그들이 당신에게 실망을 주지 않도록 강한 동기부여를 할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가 강점을 가진 모든 면에서 그들의 판단력과 감각을 신뢰하는 법을 배우라. 당신이 배우자를 믿는 것은 그들을 얼마나 이해하는 지를 증명해준다. 이는 또한 배우자가 더욱 더 자신감을 갖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당신 #배우자 #이해 #4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