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메이 패터슨(May Patterson)'이 과거의 부정적 이성 관계로부터 당신을 자유케하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 Unsplash
© Unsplash

1. 뒤돌아보지 말라

상대방과 관계를 정리하고자 결정했을 때 과거를 돌아보는 것은 당신의 불행만 초래할 뿐이고 치유과정을 멈추게 할 뿐이다.

그 사람과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모든 것들을 과감히 버려라. 이렇게 관계를 깔끔하게 끊는 것이 당신을 괴로움으로부터 해방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2. 처음에는 외로울 수 있음을 받아들여라

커플이었다 다시 싱글이 된 것은 당신을 외롭고 공허하게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혼자있는 것과 외로움을 느끼는 것은 같지 않음을 기억하라.

당신에겐 사랑하는 가족, 친구, 그리고 무엇보다 언제나 당신 옆에 계시는 하나님이 있다. 당신이 현재 헤어짐으로 느끼는 외로움의 감정에 더이상 지배당하지 말고 새로운 우정, 취미 등 삶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에 집중하라. 

3. 자신에게 휴식을 부여하라

마음에 괴로움이 남아있다면 눈물을 흘리도록 놔두어라. 애써 눈물을 참으며 자신을 자책하며 아무일 없는 척 하는 것은 가장 나쁜 일이다. 

고통을 느끼며 당신 자신을 과거의 매임으로부터 자유케 하라.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라. 그럼 결과적으로 슬픔도 사라지고 흐르는 눈물도 멈추게 될 것이다. 

4. 반대의 경우를 예상하라

당신 주위사람들 중 일부는 당신이 커플의 관계를 정리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상처를 주는 말을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 당신이 예상치 못한 상황들을 기꺼이 참고 견딘다면 앞으로의 길을 더욱 더 수월해질 것이다.

반대의 길이란 항상 긍정적인 변화에 반하여 발생한다. 그러기에 이러한 것들이 오히려 당신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걸어가고 있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5. 당신만이 유일한 경험자라 생각하지 말라

처음에는 당신만이 이러한 상처와 아픔을 겪은 자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가 않다. 많은 이들이 그들의 삶에서 당신과 같이 관계로부터 오는 괴로움과 아픔을 겪는다. 단지 이미 겪었는지 아직 겪지 않았는지의 차이일 뿐이다.

6. 부정적인 시각을 갖지 말라

이미 끝난 과거에 대해 '그랬어야 했는데', '그럴걸' 등과 같은 후회의 말들을 계속 되뇌이는 것은 치유에 있어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과거가 아닌 앞으로의 당신 삶을 더 성장시키기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말하는 것이 훨씬 유익하다. 당신의 부정적인 생각과 말은 마음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그러기에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긍정적인 사고를 유지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라. 

7. 기도하라

기도는 약과 같다. 기도는 감정의 상처에 매일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러기에 매일 당신의 아픔에 대해 기도하며 상처를 치유하고 감정을 정화하고 더 나은 미래를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라. 

8. 당신이 배운 것을 평가하라

당신이 아픔으로부터 뭔가를 배우고자 한다면 오히려 고통과 아픔이 효과적인 교사가 될 수 있다. 과거의 깨어진 관계를 거울삼아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당신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목록에 작성해 보아라. 스스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어떤 부족한 면을 보충하고 안좋은 면을 피해야 하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9.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유하시도록 맡겨라

하나님의 치유에는 며칠이나 몇 주가 아닌, 몇 달, 혹은 몇 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치유자라고 믿는 것은 그 분이 당신의 삶에서 놀라운 일을 행하실 수 있는 길을 열게 된다. 

10. 당신의 영혼에 투자하라

당신의 이별의 아픔이 당연히 예상했던 것보다 힘들 수 있지만 오히려 이 때가 하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이다. 하나님과의 시간을 통해 당신의 영혼에 사랑과 지혜, 기쁨이 채워지는 것을 경험하라. 그 분을 찾는 것은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하시킬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당신 #악영향 #미치다 #커플관계 #1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