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을 힘들게 할 때 이에 대처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감사한 마음을 가지라

먼저는 당신이 배우자에 대해 실망을 하고 좌절감을 느끼는 대신 감사한 마음을 갖기로 선택하라. 이는 배우자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것인데 직장에서 인정받는 배우자의 재능과 성실함, 자녀들이 함께 편안함을 찾는 배우자, 혹은 위기 상황에서 침착하거나 항상 이웃을 돕는 모습 등 그나 그로부터 좋은 점을 찾고자 해보라.

이렇게 배우자의 장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왜 당신은 혼자보다 둘이 같이 있는 것이 더 좋은지 기억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배우자의 도움에 감사의 말을 하며 집 안에 부정적인 기운이 흐르지 못하게 하라.

우리의 뇌는 우리가 이미 믿고 있는 것에 대해 더 많은 예시들을 찾으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기에 당신이 배우자에게 의도적으로 더 많은 감사를 표할수록, 계속해서 더 쉽게 감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 배우자를 위해 기도하라

당신 마음 속에 있는 배우자에 대한 결점들이 계속해서 배우자에 대한 사랑이 멀어지도록 내버려둔다면 현재의 결혼생활은 계속 지속하기가 힘들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어느 누구도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다. 
배우자의 약점이 당신과의 관계에서 약점이 되고 해를 끼치기 전, 배우자를 위해 기도하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하나님의 손에 맡리라.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 필요한 모든 일을 행하실 것임을 믿어라. 
그리고 당신의 마음과 태도를 위해서도 기도하라. 배우자가 오늘 직면한 도전에 대해 연민과 공감의 마음을 갖도록 기도하라. 또한 하나님께서 당신을 배우자를 향한 사랑의 마음으로 채울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3. 하나님의 눈으로 배우자를 바라보라

보라만일 당신이 배우자를 자신이 보는 관점으로만 정의한다면 배우자가 얼마나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인지 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다른 이들을 그리스도의 눈으로 봐야만 이유가 있다. 

당신이 하나님과 같은 눈으로 배우자를 바라보기 시작할 때 둘의 관계는 한층 달라질 것이다. 무엇보다 시간을 갖고 당신 내면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이미 당신에게 허락하신 은총을 묵상하라. 그리고 그 놀라운 은총이 배우자에게도 전달될 수 있도록 하라. 

4. 거울을 통해 자신을 바라보라

당신의 배우자가 힘들게 할 때 마태복음 7장 3절의 예수님의 말씀은 당신을 바로 거울로 달려가게 할 것이다. "어찌하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마 7:3)

배우자의 안좋은 모습에만 집중할 때 당신은 개선되어야할 자신의 잘못된 태도는 쉽게 잊어버리곤 한다. 당신 먼저가 먼저 변화가 필요하고 바뀌어야 될 것을 겸손히 인정할 때 비로소 배우자의 단점까지도 인내하며 참아낼 수 있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선 당신이 과거를 생각하지 못하고 잊을 수 있도록 마음을 부드럽게 할 것이다. 그리고 배우자의 잘못을 비판하고 따지는 대신 반대로 배우자가 필요로 하는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바뀌어질 것이다. 

5. 지인에게 연락하라

당신이 분노하거나, 울음을 터뜨리거나, 집 밖으로 나갈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이 신뢰하는 누군가에게 손을 뻗으라. 이미 이러한 부부간의 문제들을 어느 정도 극복한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을 찾도록 하라. 

그들과 당신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나누고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는 지혜로운 충고를 듣도록 하라. 당신과 배우자 둘 만이 아닌 제3자의 신선한 시각으로 보는 것은 배우자와 더욱 깊은 관계를 이어가기 위한 강력한 선택이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배우자 모두를 성장시키시고 다시금 그 분의 축복 가운데 놀라운 사랑의 기회를 두 사람의 관계에서 허락하실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배우자 #힘들게 #대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