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로라 베일리(Laura Bailey)'가 당신이 바쁜 한주를 보내고 있을 때 영혼의 템포를 늦출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스스로 완벽하지 않음을 인정하라

종종 당신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일들을 맡으려고 할 때 스스로를 곤경에 빠뜨리곤 한다. 당신은 동시에 두 장소에 있으려 하고, 모든 사람에게 모든 형태의 전지전능한 존재가 되기를 원한다. 더 나아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통제하에 두기를 바란다. 당신의 한 주를 살펴보며 하나님께 맡길 필요가 있는 영역이 있는지 살펴보라. 당신이 모든 것을 함께 갖는 것을 포기할 때 고린도후서 12장 9-11절 말씀처럼 비로소 약할 때 강해질 수 있음을 경험할 것이다. 

2. 몸에 연료를 공급하라

예수님께도 육체와 영혼에 공급하는 것의 연관성을 알고 계셨다. 우리는 적절한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하면 집중하려고 애쓴다. 당신에 활력을 줄 것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몸에도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도록 하라. 

3. 잠자는 시간을 소홀히 하지 말라

한 주의 일정이 꽉 차있다면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할 것은 잠자는 것이다. 구약의 엘리야도 광야 한가운데 적들로부터 숨어있을 때 천사가 그에게 뭘 좀 먹고 누우라고 했다(왕상 19:1-9)

4. 소셜 미디어로부터 휴식을 취하라

사소한 여러 소식을 보며 스크롤하고 비교하는 데 당신의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그것은 한 주의 피로를 가중시킬 뿐이다.

5. 친구에게 전화하라

당신의 친구에게 문자가 아닌 전화를 하라. 이는 당신이 지쳐있을 때 격려의 목소리를 듣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다. 한 주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지인과 대화하는 것의 이점을 무시하지 말라. 우리 모두 는 인간적인 대화와 공감대 형성을 간절히 원하는데 이때 단 몇 마디 말로 마음의 사기를 복돋아줄 수 있는 사실은 놀랍다. 

6. 성경말씀을 들어라

당신의 출퇴근길, 누구를 기다리는 동안 핸드폰 앱을 통해서든 틈틈히 성경말씀을 듣도록 해라. 이 모든 것은 당신의 영혼을 생명을 주는 성경 말씀으로 채울 수 있는 완벽한 시간이다.

7. 당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기억하라

당신의 가치와 정체성은 직함이나 은행 계좌, 또는 삶의 지위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 태초 전에 당신을 선택하셨고, 당신은 그 분의 자녀임을 기억하라.

8. 밖으로 나가 산책하라 

밖에 있는 것은 자동적으로 우리의 경주하는 마음을 느리게 하고 생각을 진정시키는 무언가가 있다. 아마 신선한 공기나 운동이 우리 몸에 더 많은 산소를 방출하는 긍정적인 효과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단지 육체적인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9. 성경 공부나 소규모 그룹에 참여하라

당신이 감당하기 벅찬 문제가 있을 때 소그룹 모임을 통해 짐을 나누고 도움을 청하며 서로 간 기도를 요청할 수 있다.

10. 영원한 것은 없음을 기억하라

당신은 괴로움의 그 순간 결코 숨쉴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모든 일에는 절기가 있다는 것을 안다 (전 3:1). 이처럼 좋은 계절이든 나쁜 계절이든 어떤 절기도 영원히 지속되지 않음을 기억하라. 당신이 너무 바쁜 시기를 보낼 때에는 해야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나중으로 기다릴 수 있는 일은 그냥 내버려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바쁜 #한주 #보내다 #영혼 #템포 #늦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