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1일(화) 한신대 경기캠퍼스 늦봄관 다목적실에서 ‘2021 한신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1일(화) 한신대 경기캠퍼스 늦봄관 다목적실에서 ‘2021 한신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신대학교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1일(화) 한신대 경기캠퍼스 늦봄관 다목적실에서 ‘2021 한신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한신발전위원회는 구조혁신·재정혁신 특별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5명이 지난 11월부터 시작해 내년 3월까지 한신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을 점검하고 학사구조 개편안을 마련한다. 먼저 구조혁신 특별위원회는 학제 및 교육과정 개편 방향과 단과대학 특성화 모색, 중장기발전계획인 <한신비전2030>보완, (가칭)자율혁신대학지원사업 사업계획서 등을 다루며, 재정혁신 특별위원회는 학내 재정수지(현황) 추이 분석 및 학내 구성원 공유와 재정 건전성 회복을 위한 중단기 방안 수립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변종석 교무혁신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출범식은 강성영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류승택 기획처장의 한신발전위원회 안내, 한국능률협회의 학사구조 개선 방향 보고, 위촉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성영 총장은 “혁신은 비장하고 절박한 마음을 가질 때 사용하는 말이다. 한신의 구조·재정 혁신은 단순히 정부의 대학구조조정 정책에 휩쓸리는 것이 아니라 한국사회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대학으로 도약하는 목표를 가진다”며 “‘하나가 되는 것은 더욱 커지는 일이다’라는 문익환 목사님의 말처럼, 한신도 다 같이 하나가 되어 학교를 새롭게 일으켰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류승택 기획처장은 한신발전위원회 소개와 진행 사항을 보고하면서 “가장 시급한 부분은 학제 개편에 관한 내용을 채워가는 것이다”며 “이 부분들은 1차 설명회와 학사구조 개편 수정안 수립을 통해 3월 초에 확정안을 갖고 4월 말까지 대기업에 제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금 진행 중이다”라고 목표를 전했다.

이어 교수협의회 강민구 교수, 총동문회 김효배 회장, 교직원노동조합 유두영 지부장 이 위원을 대표해 위촉장을 받았다. 한신발전위원회 위원 명단(총 55명)은 다음과 같다.

◣ 한신학원 이사: 박유철, 홍진석
◣ 본부: 기획처장 류승택, 교무혁신처장 변종석, 학생복지처장 최민성, 사무처장 이상헌, 입학관리본부장 지원배, 진로취업본부장 김상욱
◣ 교수협의회: 강민구, 오창호
◣ 총학생회: 문희현
◣ 직원노동조합: 유두영
◣ 총동문회: 김효배
◣ 교원(가나다 순): 김경민, 김병조, 김종엽, 남세현, 문철수, 서정욱, 염동호, 이석민, 이양선, 이영남, 이영미, 이익주, 이인재, 이일영, 이향미, 장정해, 전철, 정승민, 정재웅, 조성대, 홍선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