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카일 베이커(Kile Baker)'가 당신이 약할 때 힘을 찾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당신 스스로가 생각했던 것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라

이 말은 실현하기는 가장 쉬우나 인정하기는 가장 어렵다. 지난 몇 세대 동안 세상은 우리에게 더욱 강해지거나 결코 약점을 보이지 말라고 말해왔다. 왜냐하면 약점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이용하거나 깔보거나, 멸시하는 방법으로 여겨져 왔기 때문이다.

당신이 할 수 있고 또 해야 하는 것은 당신의 삶과 믿음의 약한 부분이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다. 괜히 강한 척 하는 것은 당신을 강하게 만들지 않고 오히려 거짓되고 건강해 보이지 않게 만든다.  

당신의 약함을 인정하는 것은 도움을 구하고, 당신 스스로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깨지고 쉽고 연약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역으로 평소에 당신이 깨지기 쉬운 것을 멸시하지 않고 보호하고 존중과 보살핌으로 대함을 생각해보라. 어떤 면에서 약하다는 것에는 아름다움이 존재한다고 말할 수 있다. 

2. 당신이 편하게 생각하는 다른 누군가에게 의지하라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약하다는 것을 인정할 때,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모든 것을 잘하려고 노력하거나, 항상 자신을 회복하려고 하거나, 아프거나 우울할때도 당신 혼자 스스로를 돌보려 하는 것은 피곤한 일이다. 자신이 생각보다 약함을 깨닫고 다른 이들로 하여금 그들의 재능과 능력을 사용해 당신을 돕도록 허락하라. 

3. 가지지 않은 것에 집중하지 말라

사람들이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지 않거나 인정하고 싶어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그들로 하여금 다른 이들보다 부족한 존재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보다 오히려 가지지 못한 것에 초점을 맞추곤 한다. 

당신은 크고 강하지 않을 수도 있고, 감정을 통제할 수도 없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남들이 당신보다 더 나아지거나 당신이 더 열등해지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을 다르게 만들 뿐이다. 오히려 당신은 다른 이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재능과 경험 그리고 강점을 가지고 있음을 기억하라. 당신은 다른 이들이 당신의 장점을 인정하고 약점에 대해서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른다.

4. 고난에 대비하되 짓눌리지 않도록 하라

당신에게 스스로가약하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덜 통제력을 가지고 있음을 깨닫게 하는 어떤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그 어떤 일은 신체적, 정신적, 관계적, 재정적 또는 그 밖의 어떤 것일 수 있다. 당신은 인생에서 이러한 것들 전체를 통제할 힘이 없기 때문에 일찍이 그것들에 익숙해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기에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 중 하나는 그것에 짓눌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고난은 우리의 믿음이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독특한 과정과도 같다. 당신이 일이 잘 풀릴 때 하나님을 믿기 쉽지만, 하나님을 믿는 당신의 진정한 믿음은 그렇지 않을 때 잘 드러나게 됨을 기억하라. 

5. 힘들다고 느낄수록 더 많이 기도하라

모든 것이 잘 될 때, 그것은 하나님께 감사하며, 당신의 삶에 가치를 더해 줄 새로운 것을 구하는 것에 가깝다 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사방에서 우겨쌈을 당하듯 모든 면에서 힘들고 곤란할 때 오히려 하나님께서 평소보다 더 많이 당신으로부터 들으심을 기억하라. 

당신의 기도는 당신의 걱정을 능히 이기고 지금의 상황을 통제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두려움은 결코 일어나지 않으며, 또한 당신도 절대로 모든 것을 완전히 통제할 수는 없다. 하지만 당신은 자신의 걱정을 덜어주시고 전적으로 통제하실 수 있는 하나님께 기도로서 헌신할 수 있는 것이다. 

6. 당신의 약점을 하나님의 힘을 더 명확히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라

누군가의 약점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일이 일어날 때, 당신은 그것이 하나님을 통해서만 일어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믿고 있다. 또한 당신이 구원을 받거나, 위로를 받거나, 스스로 성취할 수 없어던 복을 받을 때 당신은 또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이처럼 놀랍게도 당신의 약점 속에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커진다.. 그러니 앞으론 억지로 강해지려고 애쓰지 말라. '예수 그리스도의 힘'이자 하나님의 능력이 당신에게 역사하시도록 하라. 당신의 약점을 어떤 치명적 손해로 보지 말고 하나님께서 그 분의 능력을 나타내시기에 완벽한 장소로 바라보길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당신 #약할때 #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