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
지인에게 공주시에 있는 대규모 공연장을 협찬 받아 미니앨범 'In Media Res'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위러브 ©위러브 제공

위러브(WELOVE)가 ‘people, Ecclesia’ 이후 4개월 만에 미니앨범 ‘In Media Res:From Pandemic To Restoration’를 최근 발매했다. 앨범 타이틀 ‘In Media Res’는 라틴어로 ‘한 가운데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제는 ‘펜데믹 상황에서 회복으로’이고 현 시대 상황에서 고백하고 싶은 것을 담았다고 한다.

위러브는 “우리의 걸음이 멈춘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모두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막연한 답답함과 숨 막힘이 우리를 영원히 집어삼킬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여전히 두려워하고 있습니다”라며 “그러나 천년이 하루 같고, 하루가 천년 같은 당신의 시간과 계획 속에 모든 것을 내어 맡기고 싶습니다. 나의 바람보다 완전하시며 완벽하시기에 온 세상과 하늘과 땅, 구름과 나무가 그분을 찬양하듯 우리 또한 그분께 기대어 말씀 따라 살며, 그분을 찬양하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위러브는 “우리의 삶 속에 하나님의 주권과 공의가 세워져, 온 땅을 회복케 하는 섬김의 삶이 되고 싶습니다”라며 이번 앨범의 주제 성구를 소개했다.

위러브
위러브가 발매한 미니앨범 ‘In Media Res:From Pandemic To Restoration’ 재킷 이미지

“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추었으며 진리는 땅에서 솟아나고 의는 하늘에서 하감하였도다 여호와께서 좋은 것을 주시리니 우리 땅이 그 산물을 내리로다 의가 주의 앞에 앞서 행하며 주의 종적으로 길을 삼으리로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이번 앨범은 총 5곡이 수록됐다.
1. 제가 걷고 있는 계절은 (Lyrics by 이종현 / Composed by 이종현)
2. 나는 끌려갑니다 (Lyrics by 송민선 / Composed by 김채림)
3. 아버지 집을 향해 (Lyrics by 송민선 / Composed by 김채림)
4. 의와 평화의 입맞춤 (Lyrics by 박은총 / Composed by 박은총)
5. 이 땅 회복하길 (Lyrics by 박은총 / Composed by 박은총)

제8회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CCM가수 나무엔 ©기독일보 DB

CCM 아티스트 나무엔이 지난 2월 발표한 새 시편 싱글인 시편 16편 ‘주님에 대해 말하라 하면'에 이어 싱글 ‘주는 길이요 진리 생명’ 어쿠스틱 버전을 최근 발매했다.

한국에 유학하는 외국인학생 커뮤니티였던 아이코스 워십(ICOS Worship)의 영어 버전을 비롯해 이미 여러 버전으로 발표한 바 있는 곡으로, 앞서 나무엔과 여러 번의 콜라보를 선보인 어쿠스틱 연주 듀오 ‘동행’이 편곡과 연주로 함께했다.

나무엔의 독립출판사이자 음반회사인 착한음악연구소는 ‘너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하신 물음은 이 시대 모든 성도들을 향한 질문이라며 “생명의 춤과 삶의 노래로 그 물음에 답하며 살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조수아
1995년부터 찬양을 시작해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등으로 널리 알려지며 활발한 사역을 해오고 있는 조수아 씨 ©조수아 제공

1995년부터 찬양을 시작해 ‘또 하나의 열매를 바라시며’ 등으로 널리 알려지며 활발한 사역을 해오고 있는 조수아 씨가 ‘조수아’s Story’에 이어 5년여 만에 정규앨범 ‘조수아 찬송가 주 예수 내가 알기 전’을 최근 발매했다.

수록된 곡들은 모두 찬송가이다.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참 아름다워라’ ‘속죄하신 구세주를’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 ‘구주의 십자가 보혈로’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 ‘이 세상 험하고’ ‘너 근심 걱정 말아라’ ‘여기에 모인우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무엔 #위러브 #조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