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 용서
브루스 히블, 토니 히블 부부의 신간 ‘내리 용서’가 13일 발간됐다. ©디모데

용서는 우리 인생에서 가장 풀기 힘든 문제 중 하나다. 그러나 용서하기보다 더 어려운 것은 용서하지 않는 것이다. 용서하지 않는 마음은 우리를 계속 고통스러운 과거에 매이게 한다. 미움과 분노와 원한의 감옥에 가두고 고통받게 한다. 시간이 지나면 다 해결된다는 생각은 큰 착각이다. 용서하지 못하는 고통에서 자유롭게 되는 것은 오직 용서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나를 통해 이루시는 용서의 기적에 대해 설명하는 브루스 히블, 토니 히블 부부의 신간 ‘내리 용서’가 13일 발간됐다.

목회자 가정에서 자라고 목사로 섬기고 있는 저자 브루스 히블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교회에서 받았던 상처의 기억을 간직한 채 그 자신 또한 사람들에게서 받은 깊은 상처들과 씨름하며 오랜 시간을 보냈다. 그는 사역에서 멀어지고 좌절의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는 위기 속에서 용서의 진리를 붙들었고, 마침내 평화와 자유로 나아가는 돌파구를 직접 경험하였다.

저자는 1부에서 용서는 명령임을 설명한다. 우리가 용서하기 위해 부름을 받았고, 우리가 용서받은 사람임을 설명한다. 2부에선, 예수님을 용서의 모델로 설명하며 예수님이 하신 용서와 우리에게 맡긴 화해의 모델을 말한다. 3부에서는 용서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특히, 8장에서는 성경이 말씀하는 용서의 진리와 자신의 경험을 ‘용서의 프로토콜 7단계’로 정리하여 용서의 문제로 씨름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 책에 제시했다.

용서는 세상이 말하듯 자기 수행의 문제가 아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용서는 하나님께 대한 순종의 행위이자 믿음의 결단이다. 누군가를 용서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 많은 빚을 진 사람으로서 용서하는 것이다. 용서는 우리가 받은 구원의 핵심이고, 용서하는 성품이 없이는 주님과 동행할 수 없다.

이 책이 말하는 내리 용서란 우리가 누군가를 용서하는 데서 멈추지 않고 용서가 필요한 또 다른 사람을 도와 참된 자유를 누리게 하는 것이다. 내리 용서가 중요한 이유는, 오래된 상처로 시름에 잠겨 있는 사람들을 그리고 자신이 지금 겪고 있는 불행이 과거의 누구 때문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을 우리가 매일 만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오늘날 세상이 들어야 할 너무나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는 누구나 예외 없이, 언젠가, 누군가를 용서해야 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든, 어떤 사건이든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용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 내리 용서하는 데 이르도록 인도해주어야 한다. 용서를 통한 구원의 기적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도 없다.

이 책을 용서하지 못하는 고통 속에 있는 그리스도인, 용서의 진리를 통해 하나님을 더욱 알기 원하는 모든 사람, 상처로 분열된 가정과 교회를 회복시키기 원하는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에게 추천한다.

추천글

중독의 문제나 인간관계의 갈등에 관한 답을 찾고 있는가? 이 책을 읽으라. 다른 사람을 용서의 길로 인도하고 싶은가? 이 책을 읽으라. 이 책은 대단히 솔직하고, 매우 실용적이며,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킨다. 적극 추천한다! - 린다 딜로우 (「준비된 결혼, 준비된 배우자」의 저자)

용서에 관한 책이 또 필요한가? 이 질문에 답할 수 없다면 당신은 이 책의 가장 중요한 가치를 놓칠 수 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다음과 같다. 용서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메시지를 전하고 적용하도록 도움으로 사람들이 삶의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용서하고 용서받는 일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도록 뒷받침하기 위해서다. 이 책은 용서를 주제로 하는 그저 또 다른 책이 아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용서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실제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도한다. 이해하기 쉬운 말로 쓰인 이 책은 독자의 영혼을 감화하여 용서하는 성품을 갖게 하고 용서가 소중한 경험으로 새겨지도록 인도한다. 참으로 훌륭한 책이다! - 잭 테일러 (디멘션미니스트리의 총재)

나는 용서가 얼마나 절실한 것인지 경험해보아 잘 안다. 브루스와 토니는 뜨거운 열정과 강한 결단력으로 우리를 용서 혁명에 초대한다. 성경적으로 온전하고 심오한 언어로 교회가 시달리고 있는 깊은 상처의 원인을 설명하고, 용서 혁명을 받아들임으로써 그 상처를 어떻게 치유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어느 때보다 용서의 메시지가 필요한 오늘날 그리스도인이 꼭 들어야 할 절실한 메시지가 이 책에 가득 담겨 있다.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이라면 놓쳐서는 안 된다. - 로레인 핀터스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강연자, 집필 코치, 『호르몬 기복에서 뛰어내려라』(Jump Off the Hormone Swing)의 저자)

내가 브루스와 토니를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축복하려 했던 사람들에게서 막 상처를 받은 상태였다. 그들은 자신들의 고통을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의 은혜를 마시며, 인생을 변화시키는 용서의 힘을 발견하였다. 그들은 원한 없는 마음이 주는 달콤한 기쁨을 발견하고 용서 혁명을 시작했다. 이 책은 다른 사람들이 용서하도록 돕는, 즉 삶을 변화시키는 사명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실제 이야기와 영적 진리로 가득한 이 책은 당신을 자유롭게 하고,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도 자유함에 이르도록 도와줄 것이다. - 앨런 D. 라이트 (레이놀다 교회 담임 목사)

브루스와 토니가 쓴 책을 읽으면, 하나님이 당신의 영혼을 빈틈없이 쓰다듬어 숨겨진 상처와 쓰라림을 드러내시고, 용서하는 마음이 주는 자유로 이끄시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용서하고 용서받으려는 욕구는 아마도 인류가 아는 가장 보편적인 치유의 주제일 것이다. 브루스와 토니는 용서라는 주제를 성경의 관점에서 연관성을 찾고 자유를 주는 방법으로 탁월하게 제시한다. 나는 특히 이 구절이 마음에 든다. “어떤 일들은 용서할 수도 없고 회복할 수도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통념입니다. 그러나 통념은 종종 십자가의 능력을 과소평가합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이는 큰 희망의 빛을 보게 될 것이다. - 에디 리옹 (미주리주 스프링필드 하이스트리트 침례교회 담임 목사)

저자소개

브루스 히블 (Bruce Hebel) - 각계각층 사람들의 마음을 변혁시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국제적인 강사다. 목회자의 가정에서 태어나 신학 교육을 받았으며, ‘전체 교회’(the Church at large)를 섬기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30년 넘게 여러 교회를 목회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용서의 능력을 통한 완전한 자유’로 사람들을 인도하고 있으며, 새 생명의 삶 사역본부(ReGenerating Life Ministries)에서 아내와 함께 교회와 교회 지도자들에게 용서의 능력을 통한 생명을 불어넣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브루스 히블은 달라스 신학교를 졸업했고 현재 카버 대학교 겸임 교수로 섬기고 있다.

토니 히블 (Toni Hebel) - 남편과 함께 활발히 사역하고 있으며, 재능 있는 커뮤니케이터로 다양한 여성 행사의 초청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터칭 하트 사역본부(Touching Hearts Ministries) 부책임자이자 주강사로 섬기고 있다. 토니 히블은 25년이 넘도록 성경과 피아노를 가르쳐온 사역자이자 음악가이다. 브루스와 토니는 애틀랜타 남부에 살고 있으며, 세 명의 자녀 모두 훌륭하게 성장하여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용서 #신간 #브루스히블 #토니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