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피치
국악 서하얀, 성악 성진영, 실용음악 이정하 씨가 팀을 이룬 소울피치의 사진이 담겨 있는 싱글 ‘You are Special’ 앨범 재킷 ©제이어스 홈페이지

국악, 성악, 실용음악을 전공한 3명의 여성 찬양사역자들이 뭉친 소울피치가 첫 싱글 ‘Your are Special’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 찬양은 하나님 앞에 소중한 자신의 가치를 모른 채 사람들의 평가에 울고 웃는 우리들의 힘겨운 삶에서 벗어나 남들보다 부족해도 이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우리들을 사랑하고 올바른 길로 이끄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귀한 찬양이라는 평이다.

“남들과 다른 나라고 때론 하찮은 나라고 여기지마 이 세상에서 오직 넌 너 하나뿐인 걸

누군가와 비교할 수 없는 단 하나의 존재인 너 그 사실로 충분해 기억해 유우우 You are special”
-싱글 ‘You are Special’ 가사 중에서-

각자 다른 장르를 전공했지만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모두가 특별하다는 메시지는 자신의 부족함으로 낙담해있는 이들에게 새 힘을 주기에 충분한 하모니를 제공하고 있다.

각자 경력을 살펴보면 국악을 전공한 서하얀 씨는 국악예고, 서울예대, 용인대를 졸업업하고 가야금병창보존회 회원이며 ‘주로 인하여’ ‘십자가 그 피로’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그 곳에서’ 앨범을 발매했다.

전 대구극동방송, 서울극동방송, CBS라디오, WOWCCM 등 방송 진행을 했었고, 현 CTS Radio JOY '하얀의 청춘얼쑤', 유튜브 번개탄TV ‘서하얀의 샬롬굿밤’을 진행하고 있다. dsm엔터테이먼트 소속이며 예배사역팀 엘림미니스트리 '루하밴드' 보컬이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이정하 씨는 숭실대학교 CCM학과을 졸업했고, Washington Baptist university family counseling을 전공했다. 2009년 1집 ‘그 길의 여정’, 2014년 2집 ‘one voice’를 발매했고, '그 사랑 안에서', '나를 채우는 사랑' 등 다수의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었다. 현재 CTS '내 진정 사모하는' 라디오 진행을 하고 있다.

성악 전공자인 성진영 씨는 추계예술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했고 2013년 1집 성진영 ‘Day by Day’앨범을 발매했으며 2020년 디지털 싱글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발매했었다. 극동방송과 CBS방송 사역을 했었고 현재 CTS 성진영의 더 가스펠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예배사역팀 루하밴드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갓스레터
우린 모두 하나님의 걸작품임을 노래하고 있는 갓스레터 ‘일어나’의 앨범 재킷

우리는 너무나 소중한 존재임을 노래하는 최근 찬양 한 곡 더 소개한다. 갓스레터의 ‘일어나’이다. 갓스레터 박강일 씨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 했던 17살 여학생을 상담하며 있었던 놀라운 변화의 사건을 담은 곡이다. 이 찬양은 소울피치 곡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어떤 상황에 처한다 해도 하나님 앞에 너무나 소중한 걸작품인 것을 기억하게 하는 곡이다.

박강일 씨는 앨범 소개에서 안 좋은 일을 당한 이후 수없이 손목을 그으며 자해를 해왔던 한 17세 여학생을 소개했다. 박 작가는 그 학생에게 곡을 만들 동안만 살아있어 달라고 하고 곡이 완성된 후 학생을 만나 구겨진 지폐도 우리의 가치는 사라지지 않고 여전히 귀한 존재임을 말해주었고 그 여학생은 상담 이후 회복과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박강일
갓스레터 박강일과 아내 서하얀 씨 ©박강일 SNS

그리고 앞으로 어려움들을 잘 이겨내고 아름답게 살아내서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겪고 삶을 포기하려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자 열심히 살아가기로 했다고 한다.
박 작가는 여러 가지 사정과 아픔으로 삶을 포기하려 하고 코로나로 인해 절망하고 있는 이들이 이 노래를 듣고 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언젠가 우린 웃으며 추억할꺼야 기억해 이것 또한 지나간다 너 너무 잘해왔잖아 조금만 더 힘을 내 넌 누구보다 소중하니까 넌 하나님의 걸작이니까”-싱글 ‘일어나’ 가사 중에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스레터 #박강일 #일어나 #소울피치 #youarespecial #서하얀 #이정하 #성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