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민주통합당이 지난 16일 기공협이 대선후보들에게 제안한 기독교 10대 공공정책에 대한 각당의 입장을 밝혔다.   ©크리스천투데이 김진영 기자

새누리당이 동성애자를 합법화하는 법률제정은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29일 오전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이하 기공협)가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우봉홀에서 진행한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위한 기도회 및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에서 새누리당 이경재 장로(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 기독교대책 공동본부장)와 민주통합당 김진표 장로(민주통합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 종교특별위원장)는 동성애, 공영방송의 공정 보도 등 관련 각 당의 기독교 공공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새누리당 이경재 장로는 “동성애자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없도록 하되 동성애자를 합법화하는 법률제정은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김진표 장로는 “앞으로 국정운영에 반영토록 할 것”이라는 정도만 언급했다.

기독교에 대한 공영방송의 공정 보도에 대해서 새누리당 이경재 장로는 “언론의 종교 문제 보도를 정부가 개입하는 것은 자칫 헌법에서 보장된 언론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지나친 편파 왜곡된 보도는 현행 언론보도 시정을 위한 창구를 통하거나 사법적 절차를 이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민주통합당 김 장로는 종립학교의 종교교육 보장에 대해 “종립학교에서 교육을 받기 원하는 학생들의 의사를 존중하겠다”며 “해당학교에서 실시하는 종교교육 수강을 반대하는 학생이 다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 주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기공협이 제안한 '종교를 고려한 선지원 후 추첨제도 실시'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원칙적으로 일반계보다 자사고나 특목고 등에 선지원하는 제도를 폐지하자는 정책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각 지방교육청이 지원신청과 정원 등을 충분히 고려해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할 것이다"고 전했다.

앞서 16일 기공협은 여야대선 캠프에 공식적으로 기독교 10대 공공정책으로 ▲근대 기독교 문화유산의 체계적 보호 및 활용지원 ▲종립학교의 종교교육권 보장 ▲종교 관련 예산의 공평한 편성 ▲공직자의 개인적 종교자유 보장 ▲동성애, 동성혼의 법제화 절대 반대 ▲국가와 공공단체의 토요일 시험실시 추진 ▲종교단체의 재선권에 대한 별도규정 마련 ▲교과서의 기독교 관련 및 인간기원에 관한 공정한 서술 보장 ▲선교사역에 대한 정책당국의 인식전환과 지원책 강구 ▲공영방송 매체의 종교 관련 언론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을 내났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제18대대통령선거를위한기도회및공공정책발표회 #동성애 #종립학교 #새누리당이경재 #민주통합당김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