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교육상품과 서비스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교육업계에 차별화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밀착케어’ 서비스. 수강생을 꼼꼼히 케어하며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수강생의 만족도까지 높이겠다는 것이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금형섭 원장은 “이러한 밀착케어는 학습자에게 지속적으로 동기유발을 시키는 방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어학원부터 평생학습 기관까지 활발하게 불고 있는 교육업계의 수강생 밀착케어를 알아본다.

◆ 정철어학원, ‘1:1 담임 케어 및 컨설턴트 튜터링 제도’

정철어학원 강남캠퍼스는 수강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성공률을 위해 각 강좌별로 3개월, 6개월 간 개개인의 특성, 단계별 학습 상황을 파악하고 실력에 맞춘 학습을 유도하는 ‘일대일 담임 케어’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실제 학교와 같은 시스템으로서 컨설팅을 통한 사전 레벨테스트, 출석 관리, 영역별 미진한 부분에 대한 1:1 면담 및 맞춤 지도를 지원하며 지속적인 학습동기 유발이 가능하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종로캠퍼스는 이달 초 매월 약 27만원에 모든 강좌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보장형 패키지’를 출시하면서, 정규보다 훨씬 더 저렴한 수강료에 영어전문 컨설턴트의 전방위적 관리 시스템을 더했다. 수강생이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밀착 컨설팅해주며, 목표점수에 도달하지 못했을 시에는 학원수강을 3개월 추가로 연장해준다. 추후에도 미 달성했을 경우엔 전액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제도로 눈길을 끈다.

◆ 미래원격평생교육원,  ‘학사케어 서비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10월 ‘학사케어서비스’를 도입했다. ‘학사 케어서비스’는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간 무료로 재수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적극적으로 학습했음에도 불구하고 과락이 발생하는 경우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도입되었다. 평생교육원 수강생의 경우 주경야독하는 경우가 많아 합리적인 서비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학사케어 서비스 외에도 학사일정에 따라 각 담당 조교가 메일, 유선, SMS 등을 통해 철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학습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 좋은책신사고, ‘멘토링 서비스’

좋은책신사고는 회원들의 학습관리 강화를 위해 학습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해주는 ‘신사고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사고 참고서로 공부해 명문 대학에 입학한 졸업생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 5명의 멘토가 수리, 외국어, 사탐 등 각 영역별로 활동 중이다. 멘토를 선택해 내신과목 상담에서 진로선택까지 자유롭게 상담 글을 남길 수 있으며, 답변이 등록되면 휴대폰 문자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이밖에 멘토들의 진솔한 조언과 공부비법이 담긴 칼럼이 매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고 있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지식그루’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들이 직접 학업 상담을 해주는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지식그루’를 운영하고 있다. 지식그루는 사회적 기업 공부의 신 구성원 중 강남인강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6명의 멘토가 주요 과목에 대한 조언 및 학습팁 뿐 아니라 진로 및 고민까지 일대일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 외에도 강남인강 게시판에 노트 필기, 인강 활용법 등의 학습 칼럼과 공부법 특강 동영상 강의 등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교육업계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정철어학원 #좋은책신사고 #강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