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성경
©Pixabay

최근 팀 찰리스 목사가 작성한 ‘불신자를 위한 16가지 기도문’이라는 제목으로 ‘처치리더스닷컴’에 글이 올라왔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마음의 할례를 하실 수 있도록 기도하자.

할례는 하나님의 언약에 들어가고,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구약의 표징이었다. 할례받은 마음을 갖는 것은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마음을 갖는 것을 상징한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신 30:6)

2.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시도록 기도하자.

성서는 살아있고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하는 마음과 차갑고 돌같은 마음을 대조한다. 불신자들의 마음이 변화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일하실 수 있게 기도하자.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을 주고 그 속에 새 영을 주며 그 몸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어”(에스겔 11:19)

3.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 자신의 영을 부어주실 수 있도록 기도하자.

구원의 큰 기쁨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에 있다. 하나님께서 불신자들이 이러한 영광을 누리고 그들 안에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임하시도록 기도하자.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에스겔 36:27)

3. 그들이 그리스도께 나아오도록 기도하자.

불신자들이 구원을 받으려면 한 가지 방법이 있다. 그들은 반드시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나아올 수 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또한 그분은 불신자들에게 그들의 죄의 짐을 내려놓으라고 하신 분임을 기억하자.(마11 : 28-30 참조).

4. 그들이 복음을 믿기 위해 마음을 열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시작하시고 사람들은 응답해야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불신자들의 마음을 열어 루디아처럼 믿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두아디라 시에 있는 자색 옷감 장사로서 하나님을 섬기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말을 듣고 있을 때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따르게 하신지라”(사도행전 16:14)

5. 하나님께서 그들을 죄의 노예 상태로부터 해방시켜 달라고 기도하자.

불신자들은 자신들이 자유인이라고 믿지만 실제로 노예 상태에 머물러 있다. 그들은 죄의 노예다. 하나님께서 복음으로 그들을 해방시키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너희가 본래 죄의 종이더니 너희에게 전하여 준 바 교훈의 본을 마음으로 순종하여”(로마서 6:17)

6. 하나님께서 불신자들을 눈멀게 하는 사탄의 영향력을 제거해달라고 기도하자.

불신자들은 사탄의 영향력으로 인해 눈이 멀어지게 됐다.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서 일하시는 경우에만 복음을 믿고 감사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영적인 눈을 주시도록 기도하자.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린도후서 4:4).

7.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회개를 허락하시도록 기도하자.

불신자들은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회개 할 수 없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회개를 주시고 진리에 대한 지식으로 인도하시도록 기도하자.

“거역하는 자를 온유함으로 훈계할지니 혹 하나님이 그들에게 회개함을 주사 진리를 알게 하실까 하며 그들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따르게 하실까 함이라”(딤후 2:25-26)

불신자를 위한 기도를 다른 각도와 접근 방식에서 보면 또한 복음을 전하는 자신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8. 그들과 관계를 발전시키도록 기도하자.

사람들이 구원 받기 위해서는 먼저 복음의 좋은 소식을 들어야 한다. 그들이 복음의 좋은 소식을 들으려면 먼저 여러분과 같은 그리스도인을 만나야 한다. 그들과 더 깊고 중요한 관계를 발전시켜서 진리를 말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로마서 10:14)

9. 그들에게 봉사할 기회를 달라고 기도하자.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인의 봉사 직무를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을 보고 믿음을 갖게 된다. 당신의 사역이 복음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불신자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위해 기도하자.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10. 그들을 위해 충실하고 지속적으로 기도하자.

우리는 기도하다 눈에 보이는 결과가 보이지 않으면 낙담하거나 포기하려는 유혹에 빠진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도로 인내하도록 부르신다.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로새서 4:2). (누가복음 18:1-8에 나오는 과부의 비유도 참조하라.)

11. 그들의 영혼을 위해 간구 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기도하자.

바울은 로마 교회에 잃어버린 자의 구원을 보고자 하는 열망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나님께서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자 하는 열망을 주시도록 기도하자.

“형제들아 내 마음에 원하는 바와 하나님께 구하는 바는 이스라엘을 위함이니 곧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함이라”(로마서 10:1)

12. 복음을 말할 기회를 만드는데 담대함을 갖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담대함을 주시고 그분이 당신의 말씀으로 인도하시도록 기도하자.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에베소서 6:19)

13. 다른 신자들이 불신자들을 만나도록 기도하자.

하나님은 거의 항상 불신자를 구원하기 전 복음을 나누기 위해 사람들을 사용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다른 그리스도인들을 당신이 사랑하는 믿지 않는 사람들의 삶으로 인도하시고 그리스도인의 삶의 모범을 보여주고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께서 자라나게 하셨나니”(고전 3:6)

14. 하나님께서 어떤 환경이라도 사용하셔서 일하실 수 있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는 주권자이시며 자신의 선의를 주권적으로 행사하는 분이다. 종종 그 분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람들을 끝까지 인도하시고 구원하신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이든지 하나님께서 구원으로 인도하시도록 기도하자.

“고난 당하기 전에는 내가 그릇 행하였더니 이제는 주의 말씀을 지키나이다”(시편 119:67)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15.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자비를 베푸시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회개하고 믿음으로 그 분께로 향하기를 바라신다. 그 분은 인간이 멸망하기를 바라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 백성을 구원하시고 영광을 받으시도록 기도하자.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베드로후서 3:9)

16. 자신감을 갖고 기도하자.

마지막으로 자신있게 기도하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하길 기대하고, 기도하도록 권유하신다. 왜?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는 것을 듣기를 좋아하시며, 기도에 응답하는 것을 좋아하신다. 불신자를 위해 기도 할 때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들으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도하자.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약 5: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