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생명과학부 교수)는 최근 영유아 대상 비대면 버섯편식예방교육 ‘냠냠버섯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약 100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했다. 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버섯교육영상 시청 후, 영상에 나오는 멋쟁이 버섯 4총사 이름과 필수해시태그(#면역충전 #냠냠 버섯챌린지 # 코로나19이겨내자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손글씨로 작성한 후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선착순 100명에게 느타리버섯과 표고버섯 키트를 제공했다. 관련 영상과 참여 사진들은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교육지원사업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코로나19 예방수칙퀴즈 빈칸 채우기 이벤트’를 시작으로 4월에는 ‘무지개빛 푸드브릿지 토마토 모종 및 관찰 일기장 배부사업’을 실시했다. 5월에는 ‘영유아보육시설 식중독 줄이기 찐노력 사업’과 ‘어린이 식중독 예방 율동 챌린지’를 6월에는 ‘슬기로운 깔끔 생활 자가위생점검사업’과 ‘냠냠버섯챌린지 어린이 식생활 편식 예방사업’을 진행했다.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생명과학부 교수는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들이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포항시 어린이 급식 수준 향상과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해 열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포항시 북구지역 내 어린이보육시설,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위생·영양 순회방문과 교육지도 및 위해미생물컨설팅, 학부모, 교사, 원장, 조리사, 어린이 대상 위생·영양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