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교회 예배
©Pixabay

최근 켄트 아난 목사는 처치리더스닷컴에 ‘교회가 재개할 때 기도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하나님, 우리에게 건강과 안전을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하나님, 저와 우리 가족, 공동체 및 교회 가족이 모든 해를 입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가 당신을 충실하게 섬길 수 있도록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한삼서 1:2)

2. 하나님, 우리에게 겸손을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당신의 뜻을 구할 때, 당신에게서 오는 겸손으로 나를 입히소서. 현명한 조언을 구할 때, 어떤 것인지 가르쳐주소서.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골로새서 3:12)

3. 하나님, 지혜를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주님, 당신은 은혜로운 인도자가 되십니다. 당신이 준비한 길을 보여주시고 당신의 길을 걸도록 가르쳐주시옵소서.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야고보서 1:5)

4. 하나님, 우리에게 용기를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하나님, 당신이 인기 없는 결정을 하도록 인도하신다면 당신께서 부르신 일을 하도록 용기를 허락하소서.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여호수아 1:9)

5. 하나님, 우리에게 인내를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이 어려움이 많은 시간 동안, 우리 교회 가족 모두가 서로 인내심을 가지길 기도합니다.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에베소서 4:2)

6. 하나님, 우리에게 연합을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우리 공동체 안에서 사람들은 충실하게 발전하는 방법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과 생각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연합을 허락해주옵소서.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린도전서 1:10)

7. 하나님, 우리에게 자원을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개인과 가족, 단체 모두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 및 재정 환경에 적응할 때 우리에게 훌륭한 공급자가 되어주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고린도후서 9:8)

8. 하나님, 우리에게 생기를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하나님,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피곤하다고 느끼지만, 당신은 영혼을 새롭게 하시는 분입니다. 교회 가족과 교회 지도자들이 탈진하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마음을 새롭게 해주시옵소서.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시편 23:3)

9. 하나님, 우리에게 사랑과 지원을 허락하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주님, 교회의 개인, 가족 및 지도자를 위해 기도합니다. 사랑하고 사랑받을 시간, 기회, 은혜를 주옵소서.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고린도전서 16:14)

10. 하나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주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 예수님, 당신은 우리 머리에 있는 모든 머리카락의 갯수까지 알고 계십니다. 내가 모르는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시기를 요청합니다. 당신의 은혜로운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로마서 8:26)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