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사역자
©pixabay
사역에 있어서 배우자(남편 혹은 아내)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배우자는 당신의 사역을 성공하게 할 수 있으며 혹은 반대로 망가뜨릴 수도 있다. 진부하게 들릴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리이다. 모든 위대한 사역자 뒤에는 항상 이상적인 배우자가 있었다.

지난 20년간 목회 상담 사역에 종사한 폴 알렌산더(Paul Alexander) 목사가 9일(현지시간) 처치리더스닷컴(Churchleaders.com)에 ‘사역자의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는 방법: 7가지 핵심 지침’이란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유연한 사람을 찾아라
사역 현장에서 사역자들은 끊임없이 활동 중이다. 가족 행사라고 편의를 봐주지 않는다. 교회와 교인들의 삶의 위기는 계획에 따라 일어나지 않기에 이를 이해해 줄 수 있는 유연한 사람을 찾아야 한다.

2. 독립적인 사람을 찾아라
사역은 때때로 긴 시간을 요구하는 전문적인 부르심이다. 특히 전통적으로 가족들이 모이는 명절, 휴일에도 예외는 아니다. 아이들과 가족의 중요성을 이해하면서 당신이 집을 비운 경우 집안을 잘 운영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3. 교회 사역을 껴안아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이상적인 배우자는 당신을 믿으며 당신이 하는 일을 믿는다. 그는 당신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이끄는 교회, 사역지가 성공하는 것을 보길 원한다. 그는 자신의 성격과 재능에 맞춰 당신이 이끄는 교회에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들을 생각해 낸다. 그는 당신의 연장선이다.

4. 당신의 열렬한 지지자가 되어줄 사람을 찾아라
사역은 때때로 당신을 좌절하게 할 수 있다. 이상적인 배우자는 당신의 고단한 짐을 함께 지며 당신을 위로하는 법을 알고 있다. 가장 좋은 순간엔 당신에게 가장 먼저 축하를 건네는 사람이다.

5. 범위 안에서 자기 주장을 하는 사람을 찾아라
그는 당신의 사역을 지지하는 동시에 당신으로부터 원하는 것에 대해 정직하고 분명하고 단호하게 말할 수 있다. 또한 그는 데이트 혹은 휴가 계획을 변경해야 하는 시기를 알고 있다. 그는 당신으로 하여금 더 나은 사람이 되게 하고, 당신에게서 최고의 것을 끄집어낸다.

6.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배우자와 사역에 관한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없을지라도 당신은 그와 함께 가장 많은 것을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이상적인 배우자는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며, 민감한 사안을 함부로 떠벌리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의 삶과 사역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7. 사역의 압박을 이해해 줄 사람을 찾아라
사역은 늘 영적인, 감정적인, 사회적인 부담감을 지니고 있다. 이상적인 배우자는 이를 잘 이해해주며 당신을 사역의 압박에서 벗어나게 도와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