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며 두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이 미래통합당을 창당하고 17일 그 공식 출발을 알렸다. 대표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맡는다.

황 대표는 이날 출범식에서 “역사적인 과업을 달성했다. 자유민주주의 진영의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큰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며 “정당 통합을 넘어서 이제는 국민대통합을 이뤄내고 대한민국에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하는 우리의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담은 것이 미래통합당”이라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려고 하는 국민의 강력한 외침이 오늘 미래통합당의 출발을 이끌어냈다”면서 “중도와 보수를 포괄하는 우리 자유민주진영이 국민의 지엄한 명령에 화답해서 과거를 딛고 차이를 넘어서 미래를 향해서 하나로 결집했다”고 했다.

특히 “이 통합의 과정에서 제가 너무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내려놓음’이었다”며 “오늘 여기에 이르기까지 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그 내려놓음이 없었다면 오늘은 불가능했다. 서로서로 한발 한발을 양보해서 큰 통합을 성사시켰다. 저는 이런 모습 자체가 우리 자유민주진영의 큰 변화, 우리 국민들이 바라던 그런 변화를 이뤄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이제 우리가 통합하려고 했던 목적 중에 하나, ‘문재인 정권 심판’을 지금 국민들이 바라고 있다. 반드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는 그 일에 우리가 마음을 모아서 국민들의 간절한 바람을 반드시 성취해야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이제 우리가 마음을 모았으니 하나의 목표, 정권 심판의 고지를 향해서 힘차게 달려가자”면서 “우리 모두는 국민들께 이제 작은 희망을 보여드렸다. 하지만 이제 국민들께서 간절히 염원하는 더 큰 희망을 준비하러 달려가야 한다. 이제는 희망을 말해야 한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래통합당 #황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