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 폐렴 바이러스
우한 폐렴이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의심 증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병원마다 몰리고 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인해 중국 내 교회들은 예배당에서 모이는 대신 온라인 등을 통해 예배를 드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금식기도를 제안하며 사태를 극복해 갈 것을 주문하고 있다.

중국 기독교 언론인 복음시보(福音时报)에 따르면, 전염 상황이 가장 심각한 우한의 한 교회는 주일이었던 지난달 26일 현지 SNS에 '중보기도의 모범'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문을 게재했다. 이 교회 담임목사는 "우한의 평안을 간구하고 이 도시가 치유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고 독려했다.

베이징의 한 교회도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고 한다. 이 교회 담임목사는 "그 무엇도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우리의 예배를 막을 수 없다"고 설교했다. 칭다오시 남구의 한 교회도 예배당을 개방하지 않고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또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한 교회의 목사는 온라인에 올린 설교문에서 "순식간에 들이닥친 전염병 앞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 또한 무엇을 해야 하나? 우리는 먼저 주님께 기도를 드려야 할 것"이라며 "주님께서 은혜를 베푸사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이번 전염병이 조속히 진정될 수 있도록 간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염병 사태를 위해 일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인들을 위해 기도하고 확진자와 의심환자들을 위해 중보기도해야 할 것"이라며 "솔로몬 왕과 같이 하나님의 성전에서 만민을 위해 기도하고, 또 비느하스처럼 오늘날 교회의 터진 곳을 막아내기를 원한다"고 역설했다고 한다.

아울러 이번 사태의 조속한 극복을 위해 긴급히 금식기도를 제안하는 내용의 글도 현지 인터넷에 올라왔다. "중국의 당국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전염병이 하루빨리 물러갈 수 있게 하고, 교통과 음식 등의 문제가 해결 되어 중국인들이 평안을 찾도록 기도하자"는 내용이다.

한편, 기독교 양회는 "각 지역 양회와 예배당이 지역정부의 관련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성실하게 전염병 확산 및 예방통제에 임하며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나갈 것"을 당부하는 통지문을 발송했다고 복음시보는 보도했다. 이 밖에 현지 교회를 중심으로 모금도 전개되고 있다고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한폐렴 #중국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