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치료근절운동네트워크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對사회를 향한 국내 동성애 옹호자들의 도발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응하는 이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동성애자들은 탈동성애를 위한 '동성애 치유'를 소위 '전환치료'라며 폄하한다. '전환치료근절운동네트워크'가 9일 오전 서울 향린교회에서 "전환치료는 폭력이다!"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고, "동성애자 정체성을 치료의 대상이나 교정의 대상으로 규정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철저한 근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네트워크가 기자회견에 나서게 된 직접적인 계기는, 최근 트랜스젠더 A씨가 가족과 종교인들이 자신의 동성애 성향을 치료하자면서 언어·물리적 폭력을 휘둘렀다고 고발한 사건과 맞물려 있다. 네트워크는 이를 인권유린으로 규정, 전환치료를 시도했던 진주의 한 교회를 법적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네트워크는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자신들이 구성됐음을 밝히고,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 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등 인권시민단체들이 연대했다고 밝혔다. 특히 개신교 측에서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인권센터, 차별없는 세상을 위한 기독인 연대 등 진보를 주창하는 단체들도 함께 활동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톨릭 정신으로 세워진 서강대학교에서는 동성애 옹호자들이 교수를 경찰에 고발했다. 서강대 총학생회와 학생자치모임 '서강퀴어모임&서강퀴어자치연대 춤추는Q'(춤추는Q)는 '춤추는Q'가 내건 현수막을 훼손했다는 혐의로 이 대학 자연과학부 B교수를 고발했다. 현수막에는 "성소수자, 비성소수자 학우의 새 학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라고 적혀있었다.

B교수는 학교 측에 "허가 받지 않은 현수막으로 알고 철거했다"고 해명했지만, 동성애 옹호 학생들은 공개서한을 통해 B교수의 공개사과를 요구하고, 자신들이 요구하는 사과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공동행동 및 언론공론화 등을 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있다. 더불어 학생들은 B교수의 공개사과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고소를 취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퀴어
도심 한가운데서 펼쳐진 '퀴어 퍼레이드'. 지나친 노출과 선정적 퍼포먼스 시민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했다. ©기독일보DB

한편 최근 검찰은 지난해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던 '퀴어문화축제' 중 참가자들의 과도한 노출 및 복장 불량에 대해 "신원을 확인할 수 없다"면서 기소유예 방침을 결정했다. 이는 경범죄 등 그 죄가 인정되지만, 누가 누구인지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기소유예 방침을 내렸다는 것이다. 다만 해당인의 신원이 확인된다면 다시 기소할 예정이라고 검찰 측은 밝혔다.

또 전남기독교총연합회(회장 최갑규 목사)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천위원회에 공문을 보내 "순천에 출마한 국회의원 예비후보 가운데 동성애를 지지하고 옹호하는 후보가 있다"면서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들은 "군동성애 처벌법(군형법 92조 6항) 폐지 주장하는 등 그 도를 넘어선 후보가 있다"면서 "동성애 옹호 후보는 절대 공천해서는 안 된다"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성애 #반동성애 #탈동성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