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 'G5'
▲LG전자가 WMC에서 공개한 전략 스마트폰 'G5'. 하단의 서랍처럼 원하는 모듈을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

[기독일보=테크] LG전자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전략 스마트폰 ‘LG G5’를 공개했다.

G5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결합 가능한 ‘모듈 방식’을 필두로 ‘풀 메탈 디자인’, ‘135도 광각 카메라’,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담았다.

LG전자가 강조해온 카메라를 비롯한 멀티미디어, 개인화 기능에 한층 더 초점을 맞춘 모습이다. 스펙은 더 이상 경쟁 무기가 될 수 없는 상황에서 LG전자 차별화 시도가 결실을 맺을 지 주목된다.

G5는 '매직 슬롯'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하단부에 위치한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할 수 있다. 기본모듈 대신 ‘LG 캠 플러스’,,‘LG 하이파이 플러스’ 같은 확장 모듈을 물리적으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이 준비하는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부에 모듈 기능을 채택한 점에 눈길이 간다.

또 최대 135도 광각 카메라로 1.7배 넓게 촬영 가능하며, 여기에 ‘줌인앤아웃’, ‘팝아웃 픽처’ 등 카메라 UX 강화했다.

G5는 LG전자 프리미엄폰 최초로 '풀 메탈' 디자인에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했다.

LG전자는 G5에 금속 표면을 처리하는 ‘마이크로 다이징(Micro-Dizing) 기법을 적용했다. 아주 작은 크기 컬러 입자를 금속 표면에 부착하는 공법이다. 메탈 고유 고급스러움을 살리면서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안테나 선이 보이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도 완성했다. 일반 메탈 스마트폰은 수신율 저하, 전파간섭 등 문제로 띠 형태 안테나 선이 스마트폰 표면에 드러나지만 G5는 마이크로 다이징 기법 덕분에 이를 감출 수 있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LG전자 #G5 #W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