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라이프] 최근 이른바 ‘먹방’과 ‘쿡방’의 열풍과 함께 SNS를 비롯한 온라인에서는 음식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어떻게 하면 좋은 사진을 찍어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할 수 있을 지도 관심사다.

먹음직한 요리 및 음식 사진 촬영 팁 ‘4가지’를 소개한다. 이 촬영 팁을 활용하면 스낵컬처 시대(Snack Culture)에 최적화된 멋진 음식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1) 색감과 질감을 더해 음식 비주얼 극대화
완성된 요리에 간단한 허브와 몇 가지 토핑 만 얹어도 음식의 비주얼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특히 특별한 색감이 없는 리조또 같은 음식을 촬영할 때는 간단한 요리 재료인 파슬리를 얹어 포인트를 주면 색채대비 효과로 인해 시선을 사로잡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음식의 비주얼을 극대화 해 주는 색감이 강한 식재료로는 머스타드, 케첩, 바비큐소스 등이 있고, 이를 이용해 접시의 가장자리나 음식의 주변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촬영 꿀팁
▲색감과 질감을 더해 음식 비주얼 극대화 ©포토리아 제공

2) 최적의 명함 효과를 낼 수 있는 배경 설정
햇빛은 음식 촬영에 있어 최적의 명암 효과를 낼 수 있는 주요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때문에 최고의 명암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낮 시간대 창가 근처에서 촬영하는 것을 추천한다. 음식 사진에서는 접시도 배경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독특한 패턴이 들어가거나 개성 있는 무늬의 접시를 사용하면 다른 사진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현대적인 느낌의 사진을 원한다면, 석판이나 나무보드와 같은 색다른 배경무늬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사진촬영 꿀팁
▲최적의 명함 효과를 낼 수 있는 배경 설정 ©포토리아 제공

3)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초점 맞춰 촬영하기
음식에서 강조해서 표현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여러 각도로 앵글을 변경해 촬영하는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에그 베네딕트 같이 주된 재료가 돋보이는 요리라면, 계란 노른자가 밖으로 스며 나오는 것을 촬영하는 것이 사진의 핵심이기 때문에 노란색의 밝기를 강조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반면에, 여러 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같은 경우에는 한가지만 강조하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담아내는 것이 좋기 때문에 위쪽에서 이미지를 촬영하는 것이 좋다.

사진촬영 꿀팁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초점 맞춰 촬영하기 ©포토리아 제공

4) 주변 요소들을 적극 활용해 분위기 만들기
여러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진에서도 음식이 돋보이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 보통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서 먹는 나쵸, 퐁듀, 카나페와 같은 요리들을 촬영할 때, 손가락으로 집어먹거나 찍어먹는 모습을 함께 담아 촬영한다면 파티에 참석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

사진촬영 꿀팁
▲주변 요소들을 적극 활용해 분위기 만들기 ©포토리아 제공

<제공=포토리아(www.fotolia.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촬영 #꿀팁 #먹상 #쿡방 #포토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