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1일  오후 인천 송도에 위치한 경제자유구역에서 세 번째 공장 기공식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1일 오후 인천 송도에 위치한 경제자유구역에서 세 번째 공장 기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각오를 밝히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기독일보=경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1일 오후 인천 송도에 위치한 경제자유구역에서 세 번째 공장 기공식을 개최햇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 외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총 투자금 8,500억 원이 들어간 세 번째 공장은 생산능력(18만 리터)과 생산 효율성 측면에서 세계적인 시설이 될 전망으로, 2017년에 완공돼 비준 받은 후 이듬해인 2018년 4분기부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세 번째 공장 가동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생산능력 36만 리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생물의약품 위탁생산업체(CMO)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인 생물약제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전 세계 생물약제 업체들의 제조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세 번째 공장에 투자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의 생산능력과 년 365일 논스톱 가동역량을 갖춘 이 공장은 세계적 수준의 품질과 생산성을 자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공장이 완전가동에 들어가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매출 2조 원, 영업이익 1조 원을 달성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첫 번째 공장이 최근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공식 생산승인을 받았고, 두 번째 공장은 내년 초부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생물약제공장 #바이오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