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선교회-한국문화재진흥원 세계청소년 한글학회 발대식
왼쪽부터 홍성진 학회장, 김성만 원장, 최아연 부회장, 최현석 학회장. ©한국문화재진흥원
[기독일보·선교신문 이지희 기자] 사단법인 누가선교회, 한국문화재진흥원(원장 김성만, 교육이사 윤대혁) 산하 세계청소년 한글학회 발대식이 19일 숭실대에서 열렸다.

세계청소년 한글학회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 곧 전통 문화, 의료산업, IT, 신앙 등을 전 세계에 알리고,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회는 학생들이 제출한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전 세계 한인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또 고려대, 서울대, 서강대, 연세대의 대학생들과 경기외고, 대일외고, 명덕외고, 민족사관고, 상문고, 서문여고, 선유고, 선동글로벌고, 세화고, 수내고, 외대부속고, 이화여고, 풍덕고, 청담고, 하나고의 고등학생들, 서울·경기·인천·대전·강원·제주의 중학생들로 구성되는 연합동아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누가선교회-한국문화재진흥원 세계청소년 한글학회 발대식
누가선교회, 한국문화재진흥원이 19일 숭실대에서 세계청소년 한글학회 발대식을 열었다. ©한국문화재진흥원
김성만 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문화와 의료기술, IT 기술과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이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그리스도의 사랑과 축복으로 오늘 뜻있는 자리가 만들어지게 되었다"며 "개인뿐만이 아닌 대한민국과 교회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윤대혁 교육이사는 "굴뚝 없는 산업인 문화의 활성화는 그 나라의 미래와도 연결된 만큼 중요하다"며 "학회를 통한 우리 문화의 홍보는 이 시대 지성인들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한글과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특히 자국어가 없는 나라에 대한 한글보급사업과 문화보급 사업으로 대한민국의 영향력을 전 세계에 떨칠 수 있도록 학생 교육부문의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홍성진 공동회장(고려대 국문과)은 "모든 언어 중 가장 과학적인 우리의 언어를 IT와 접목하여 세계에 알리고 싶은 마음에 학회에 가입하게 되었다"고 말했고, 최현석 공동회장(서울대 자유전공학부)은 "융합의 시대에 우리의 우수한 인프라를 적재적소에 잘 이용하여 국부창출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는 인사말로 학회 발대식이 마무리되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누가선교회 #한국문화재진흥원 #세계청소년한글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