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포럼·한국동아시아교육문화원·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안보포럼·국민건강진흥재단 2026 합동 신년인사회
    JB포럼 등 4개 단체 합동 신년인사회… “부강한 나라 넘어 행복한 국민 시대로”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국가 안보와 정직·정의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는 시민사회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직한 대한민국, 국민이 행복한 선진 국가로의 재도약을 다짐했다. 4일 저녁 서울 대방동 공군호텔 3층 그랜드볼룸홀에서는 JB포럼, (사)한국동아시아교육문화원, 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안보포럼, 국민건강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안보포럼이 주관한 ‘2026년 합동 신년인사회’가 성황리에 ..
  • 정주국제학교 2026년 봄학기 입학설명회 및 기자간담회
    정주국제학교, 中 전문 글로벌 인재 양성 박차… “中 유학 경험, 취업 시장 최고 무기”
    중국 정주국제학교(이사장·대표 이후진, 교장 이수아)가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요구하는 중국 전문 글로벌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7일 경기 수원 온사랑교회 비전센터 4층에서 열린 ‘정주국제학교 2026년 봄학기 입학설명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학교 관계자와 재학생, 예비 신입생, 학부모들뿐 아니라 국내 대표 백화점인 S백화점, 국내 유명 아이웨어 브랜드인 G사에서 활약 중인..
  • 은혜제일교회 2026 1st 북콘서트 및 신년음악회
    은혜제일교회 ‘김정택 단장과 함께하는 2026 신년음악회’… ‘희망의 선율’
    지난 1월 31일 오후 2시,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담임목사) 본당은 어느 때보다도 흥겹고 신나는 음악 공연과 함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새해를 맞아 개최된 ‘은혜제일교회 2026 1st 북콘서트 & 김정택 SBS 명예예술단장과 함께하는 2026 신년음악회’는 클래식, CCM, 팝페라, 가요, 민요 등 장르를 넘나드는 세련되고 힘찬 무대로 세대와 신앙을 넘어 모두에게 희망과 ..
  • 다세움비전선교회 설립 4주년 및 센터 이전 감사예배
    “청년 장병들 전역 후에도 신앙 이어가도록 ‘브릿지 선교’ 감당”
    다음세대를 살리고 전 세대를 세우는 군선교 전문단체인 다세움비전선교회(대표 한아람 목사)가 최근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다세움비전센터에서 설립 4주년 및 센터 이전 감사예배를 풍성한 은혜 가운데 드렸다. 다세움비전선교회는 2021년 6월 ‘다음 세대가 살아야 전 세대가 산다’라는 모토로 군선교 복음화, 지역교회 부흥과 성장, 통일한국 준비를 통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소망하며 설립됐다. 다음세..
  • 한남교회 고등부 겨울 수련회
    한남교회 고등부,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 ‘브니엘의 집’ 자원봉사
    한남교회(담임목사 정태엽) 고등부가 겨울 수련회 기간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인 브니엘의 집(박상준 원장)을 방문해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한남교회 중고등부(담당 교역자 정양수 목사)는 지난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더 오픈 도어(THE OPEN DOOR)’라는 주제로 수련회를 개최했다. 29일 오전 고등부는 브니엘의 집을 방문해 자원 봉사를 진행했으며, 같은 시간 중등..
  • 손세훈 박사는 노트북LM을 활용해 더욱 정밀한 답변을 내는 ‘바이블 넷’을 재출시했다.
    “설교 자료 찾는 수고는 끝나… 설교자의 ‘영적 통찰’이 가장 중요”
    인공지능(AI)과 알고리즘 사용이 일상이 된 오늘의 시대에 설교 준비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다. 이미 많은 목회자가 AI를 활용해 설교 자료를 준비하는 만큼, 이제 영적 통찰과 분별력, 성령의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다만, 기존 AI는 인터넷의 파편화된 정보에 의존하고 있어 신학적 정통성과 깊이를 담보하기 어려웠다. 또 검증되지 않은 이단 자료나 왜곡된 주장을 제공하는 ‘환각 현상’의 위험..
  • 제11차 한인세계선교대회
    KWMC, 제11차 한인세계선교대회 ‘예수, 열방의 빛’ 주제로 5월 개최
    전 세계 한인 선교사와 목회자, 평신도 지도자들이 모여 선교 비전과 전략을 나누는 축제의 장인 2026 제11차 한인세계선교대회가 오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뉴욕 퀸즈한인교회(김바나바 목사)에서 개최된다. 기독교한인세계선교협의회(KWMC)가 주최하고,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한인세계선교사회(KWMF)가 협력하는 이번 대회는 ‘예수, 열방의 빛(Jesus, the Light for..
  • 한교선-KWMA ‘현지인 중심 동반자 선교’ MOU
    한교선-KWMA, ‘현지인 중심 동반자 선교’ MOU 체결
    한국교단선교실무협의회(한교선)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한국 선교 생태계의 건강한 변화와 현지 중심의 동반자 선교 정착을 위해 최근 서울 롯데시티호텔 마포에서 ‘현지 중심 동반자 선교 활성을 위한 한국 교단 선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3년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의 현지인 중심 동반자 선교 트랙에서의 논의 이후, 교단선교회 리더십, 총회장, 한교총 상임회장..
  •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 2026 스피어(Sphere) 교육
    GCRN, 기독 청년·선교사들 대상 인도적 위기 대응의 ‘세계 공통 기준’ 교육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와 분쟁, 대규모 재난, 난민 사태가 일상화된 가운데, 한국 기독 청년들과 선교사들이 인도적 위기 대응의 국제 표준을 체득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지난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 동안 경기도 양평 두나미스선교관에서 진행된 ‘2026 스피어(Sphere) 교육’(국제 인도적 위기대응 매뉴얼 교육)이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는 ..
  • 한기원 2026년 신년하례예배
    “원로 목사들, 한국교회 제2의 부흥 위해 섬기자”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 대표회장 김성만 목사)가 2026년 새해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원로 목사들부터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외치며 한국교회 재부흥을 위해 기도하고 섬길 것을 다짐했다. 22일 서울 종로5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홀에서 한기원 1월 신년하례예배가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이사야 60:1)를 주제로 풍성한 은혜 가운데 드려졌다. 한기원 음악감독위원장 유명해 목사의..
  •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 2026년 신년 하례 예배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 1월 22일 ‘2026년 신년 하례 예배’ 개최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 대표회장 김성만 목사)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22일 오전 10시 10분 서울 종로5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홀에서 ‘2026년 1월 신년 하례 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이사야 60:1)는 주제로 열리는 예배는 교계 원로 목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결의를 다지고 나라와 민족, 세계 선교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자리..
  • 제2차 선교신학포럼
    “‘보내는 선교’에서 ‘함께하는 선교’로 한국선교 생태계 체질 개선 시급”
    급변하는 글로벌 선교 환경 속에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한국선교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선교신학자들과 선교 현장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댔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는 ‘위기와 기회의 선교신학: 한국선교 생태계의 과제와 구조적 전환’을 주제로 19일 서울 용산 삼일교회 B관 1층 에덴홀에서 2026년 제2차 선교신학포럼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선교신학 교수, 교회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