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 복음주의 신앙을 바탕으로 올바른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기 원하는 전현직 기독 언론인들이 모인 언론 단체 ‘기독언론비전클럽’이 공식 출범했다. 기독언론비전클럽은 지난 24일 서울 광화문 모 식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성경의 권위와 정통신앙을 기반으로 한국교회의 신앙을 수호하는 한편, 기독 언론인으로서의 소명과 윤리의식을 확립해 복음적 가치에 입각한 언론 활동으로 .. 
제14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 농협기독선교연합회·최경식 장로 등 대상
직장선교사회문화원(직선문, 설립이사장 박흥일 장로·원장 국동전 장로)이 오는 1월 10일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뒤 종교교회에서 제14회 직장선교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오광석 장로·대표회장 안찬율 안수집사) 2026 신년하례예배에 이어 한직선과 공동 개최로 진행된다. 직선문은 매년 직장선교.. 
정학범 마중물교육연구소 소장, 고용노동부장관 시상식서 기조강연
㈜마중물교육연구소(대표 강효정)의 소장이자 대표 컨설턴트인 정학범 교수(한남교회 시무장로)가 최근 머니투데이 주최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및 고용노동부장관 시상식에서 기조강연을 전했다. 정학범 교수는 ㈜맥그로우컨설팅그룹 조직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행정안전부 혁신활동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국민대 외래교수, 단국대학교 외래교수 등을 역임했.. 
“아펜젤러의 신앙과 인격, 삶 깨달아 제2·3 아펜젤러 나오길”
㈔아펜젤러기념사업회가 배재학당 창립 140주년을 맞아 배재학당을 세운 헨리 게하르트 아펜젤러(Henry Gehart Appenzeller, 1858~1902) 선교사가 조선에서 남긴 발자취를 사진과 함께 되돌아보는 책을 펴냈다. 배재고등학교 입학생들에게 배포하기 위해 기획 및 제작된 ‘사진으로 보는 헨리 G. 아펜젤러’는 우리나라 근대 교육과 선교의 선구자인 미 감리교 선교사 아펜젤러가 품은.. 
한국크리스천기자포럼, 2025·2026년 겨울호 발간
한국교회와 사회에 바른 목소리를 전하는 한국크리스천기자포럼(KCJF)이 성탄과 새해를 앞두고 최근 2025·2026년 겨울호를 발간했다. 한국크리스천기자포럼은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 아래 자유 민주주의 체제의 대한민국과 한국교회의 미래를 위해 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교계와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한국교회의 부흥과 발전을 이루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현재 단체와 같은 이름의 계간 정기간행물을 발행.. 
국제푸른나무·TLC 헬스케어, 지역교회 기반 ‘의료 돌봄’ 새 모델 제시
연말연시를 앞두고 노인 및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의료 돌봄과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올겨울 지역교회와 기독교 기관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통일부 인가 비영리사단법인인 국제푸른나무와 의료진들이 주도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티엘씨 헬스케어(TLC Healthcare)는 23일 서울 종로5가 모처에서 ‘지역교회의 노인·장애인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섬기는 의료 돌봄 봉.. 
국제뇌치유상담학회 강석주 부회장, ‘신은 당신의 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한글판 출간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회장 손매남 박사) 12월 월례세미나 및 송년 모임에서 IBPS 부회장 강석주 박사(정신분석심리상담IPC센터 대표, 코헨대 Ph.D.)가 미국 아마존 신경 영성 분야 베스트셀러인 ‘신은 당신의 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How God Changes Your Brain)’(메이킹북스)를 한국어로 번역한 신간 출판 소식을 밝혔다. 이 책은 미국의 의사이자 신경과학자인.. 
정주국제학교, 2026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
중국 정주국제학교(대표 이후진, 교장 이수아)가 2026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정주국제학교는 중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하남성에서 정치‧경제‧교통‧문화의 중심 도시인 정주시에 위치하고 있다. 정주시는 중국 중부 내륙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핵심 도시로, 중국어와 중국 문화의 진수를 배울 수 있는 최적의 교육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정주국제학교는 정주시를 대표하는 정주중.. 
선통협 신임 대표회장 박정곤 목사·상임대표 황덕영 목사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가 신임 대표회장에 박정곤 목사(거제 고현교회), 상임대표에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를 추대하고, 한국교회 통일선교 사역의 재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선통협은 최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새중앙교회(황덕영 목사 시무)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조직을 개편하고 내년도 사업계획안을 확정했다. 특히 대표회장 황성주 박사(꿈이있는교회, ㈜이롬 설립자, 사랑의병원.. 
제22기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오미자 회장 취임
샌프란시스코 OMC 그룹 오미자 대표(빌립보교회 집사)가 최근 샌프란시스코 포스터시티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오 회장은 샌프란시스코에서 35개의 식당을 경영하고 식품 유통기업인 OMC 그룹을 세운 크리스천 사업가로,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 미주서부총연합회 샌프란시스코지회 회원으로 15년간 헌신적으로 활동해 왔다..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 김성만 대표회장 연임 “다시 한번 복음의 본질로”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 대표회장 김성만 목사, 이사장 안혜진 목사가 연임하며 임기를 내년에도 이어가기로 했다. 한기원은 18일 서울 종로5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12월 총회 및 송년 감사예배에서 기존 리더십을 유지하기로 하고, 2026년에도 복음의 본질을 최우선시하며 한기원 사역에 내실을 기하고 외연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앞서 11..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신임 대표회장에 안찬율 안수집사 선임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새 대표회장에 안찬율 새문안교회 안수집사(전 서울시청 공공감사과장, 60)가 선임됐다. 안찬율 신임 대표회장은 지난 13일 서울 종로 종교교회(전창희 담임목사) 7층 하디홀에서 열린 제45차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 박수로 선출됐다. 대표회장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안찬율 신임 대표회장은 서울시청에서 공공감사과장, 장애인지원과장, 인재양..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