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체육의 요람인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선수들과 체육인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희망을 전하는 성탄트리에 불이 환하게 켜졌다. 3일 저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 2층 진천국가대표선수촌교회에서 열린 성탄트리 점등식 및 감사예배에는 선수들과 체육인, 교회 성도들이 함께 모여 성탄의 의미를 다시 한번 깊이 새기고, 선수촌에 하나님의 평안과 위로가 임하도록 기도하면서 특별한 의미를 .. 
“역사에서 배우는 이슬람에 대한 신학적 이해와 기독교 변증 방안은?”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최광영 목사, 대표 유해석 목사)가 최근 ‘크리스천을 위한 이슬람 세미나’를 열고, 오늘날 이슬람을 향한 기독교 변증과 복음 선포, 선교적 대화 등을 위해 역사 속 사례에서 지혜와 교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1일 총신대학교 주기철기념홀에서 FIM 창립 29주년 기념예배 후 2부 순서로 열린 세미나에는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리더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 
FIM국제선교회 신임 이사장 최광영 목사 “무익한 종·청지기 자세로”
FIM국제선교회 신임 이사장으로 최광영 목사(베들레헴교회 위임목사)가 취임했다. 임기는 7년이다. 1일 총신대학교 제1종합관 2층 주기철기념홀에서는 FIM 창립 29주년 기념예배 및 신임 이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신임 이사장인 최광영 목사는 4대째 예수 믿는 가정에서 태어나, 제자훈련과 전도훈련으로 생명을 살리고, 가정과 세상에서 상처받고 방황하는 영혼들을 회복시키는 사명에 집중해 왔다. 총.. 
2025 제8회 세계직장 선교대회 개최… ‘1030 선교비전’ 선포
국내외 세계직장선교사들과 후원자들이 ‘2025 제8회 세계직장 선교대회’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감동, 선교적 도전을 받아 다시 한번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해 세계직장선교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주최 측인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세직선, 대표회장 박상수 장로)는 이날 2023년까지 선교사 10명을 파송하고, 30명을 후원하는 ‘1030 선.. 
복음주의 신앙과 영성을 뇌과학과 연결한 국내 최초 ‘신경신학’ 발간
한국 뇌치유상담학 분야의 개척자이자 선구자인 새영 손매남 박사(코헨대학교 국제총장·뇌치유상담학 교수)가 오늘날 대부분 학문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 신경과학과 뇌과학에 복음주의적 신앙과 영성을 융합한 ‘신경신학(神經神學)’ 분야를 연구한 역작을 국내 최초로 출간했다. 3년 전 뇌과학과 목회학을 융합한 ‘신경 목회학’에 이어 이번에 360쪽 분량의 ‘신경신학’(에셀나무)을 출판한 손 박사는 25.. 
KCDI, 41기 인지행동 심리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열어
한국상담개발원(KCDI, 원장 손매남 박사)은 지난 27일 서울 관악구 KCDI 세미나실에서 41기 인지행동 심리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인지행동 심리상담은 개인이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하는지 살피고, 비합리적인 사고나 왜곡된 사고를 발견하여 건강한 사고로 바뀌도록 돕는 상담 기법이다. 특히 우울증과 불안장애, 분노, 중독 등 현대인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이.. 
한기원 등 ‘2025년 한국교회 140주년 기념 감사 연합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한기원), 사단법인 누가선교회, 한국신학연합회가 ‘2025년 한국교회 140주년 기념 감사 연합예배’에서 평생 한국교회 부흥을 위해 수고한 원로목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남은 생애도 영혼구원에 앞장서는 원로목사와 선교사, 사역자들이 될 것을 결단했다. 27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홀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사 60:1)는 주제로 열린 이날 제1부 .. 
2025 제8회 세계직장 선교대회 “가서 제자 삼아라!”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세직선, 대표회장 박상수 장로)가 ‘2025 제8회 세계직장 선교대회’를 오는 11월 2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노원구 한국성서대학교 로고스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창립 제32주년을 맞은 세직선은 ‘세계 모든 직장에 직장선교회를! 세계 모든 직장인을 그리스도에게로!’라는 비전으로 전 세계 직장인들과 국내 거주 유학생, 근로자,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세계직장선.. 
글로벌선진학교, 분당캠퍼스 개교 일정 재검토 및 2026년 교육 혁신 계획 밝혀
글로벌선진학교(GVCS)가 내년 봄에 개교하기로 한 수도권 캠퍼스 설립 계획을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글로벌선진교육(GEM)은 기숙형 중고등과정인 음성, 문경, 미국 캠퍼스, 통학형 초중고등과정인 세종 캠퍼스에 이어 수도권 캠퍼스를 통학형 중고등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었다. 수도권 캠퍼스는 분당 갈보리교회와 협약하여 2026년 3월 1일 개교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29일 갈보리.. 
IBPS 11월 월례세미나... “디지털 중독 시대, 뇌의 주도권을 되찾아라”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회장 손매남 박사)가 11월 월례세미나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필수가 된 시대에 ‘디지털 중독’이 현대인들의 뇌에 어떤 변화를 불러오는지 뇌과학적 관점에서 소개하고, 뇌 건강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디지털 습관 개선 방안을 다뤘다. 지난 22일 서울 관악구 한국상담개발원에서 열린 월례세미나 강사로는 IBPS 중독학술분과 위원인 김태온 박사(코헨대 상담심리학 Ph.D.).. 
정주국제학교, 중국 현지 교사들 초청 ‘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중국 정주국제학교(대표 이후진, 교장 이수아)가 정저우시 정주한인회(회장 이후진)와 함께 지난 11월 21일 정주중학에서 ‘제8회 한국문화축제 김치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주중학의 현지 중국인 교사 300여 명을 초청해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그고 먹어보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김치가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통음식임을 중국 현지에 알리.. 
국제 인도적 위기대응 매뉴얼 ‘2026 Sphere 교육’ 실시
글로벌위기대응네트워크(GCRN), 샌드릴리프 등이 인도적 구호 및 재난 대응에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6 스피어(Sphere) 교육’을 내년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 양평 두나미스선교관에서 진행한다. 이 교육은 선교 현장이 기후 위기로 인한 재난, 전쟁, 테러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제 인도적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른 인도적 지원과 현장 적용 사례, 재난..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