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제공

[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홍대 앞에서 거리공연을 하며 사람들에게 오렌지를 건네고 '함께 학교를 짓자'고 노래하는 샘 오취리의 영상. 바로 <오렌지액트>캠페인을 알리는 홍보영상이다.

올해 초, 방송을 통해 자신의 고향인 가나에 학교를 짓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방송인 샘 오취리의 '가나 학교 짓기' <오렌지액트>가 시작된다. 샘 오취리와 함께 가나에 학교를 지을 '오렌지액터' 5720명을 모집하는 것. 5월 18일부터 <오렌지액트>홈페이지에서 가나 학교 짓기를 위한 액트페이지를 개설하여 참여할 수 있다.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18일, 후원자가 직접 모금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오렌지액트>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렌지액트>는 같은 목표를 가진 여러 사람들이 조금씩 정성을 모으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모금 프로젝트 이다. 월드비전 오렌지액트 홈페이지(https://orangeact.worldvision.or.kr/) 에서 내가 돕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모금목표를 설정하고 주변 지인들에게 SNS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모금을 독려한다.

참여자가 직접 모금액수를 설정할 수 있고, 또 자신의 이름을 건 자신만의 모금페이지를 갖게 되고, 이를 자신의 SNS를 통해 널리 퍼뜨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자 차별점이다. 또한 모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업을 위해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도 있다. 월드비전 기존 후원자가 아니더라도 돕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액트 페이지를 열거나 모금에 동참할 수 있다.

방송인 샘 오취리의 '가나 희망학교 짓기' 오렌지액트는 오는 9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금이 완료된 후, 10월부터 학교 짓기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렌지액트를 통해 만들어지는 '572스쿨'은 약 1년 정도 공사기간을 거쳐 2016년 9월 문을 연다.

특히 오는 22일, 샘 오취리는 함께 가나에 학교를 지을 5720명의 오렌지액터를 모집하기 위해 이화여대 스쿨어택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하는 방송인 샘 오취리는 "가나의 미래를 책임 질 아동들을 위해 학교를 짓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는데 이렇게 <오렌지액트>를 통해 많은 분들과 함께 모금활동을 펼치게 되어 기쁘다"며 "좋은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고 나 역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월드비전은 지난 2014년 11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 2015년 3월 기준 총 502명의 후원자가 참여, 617개의 모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후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월드비전 어호선 마케팅부문장은 "20-30대 젊은 후원자가 증가하면서 단순히 돈만 내는 수동적인 활동을 넘어서 좀더 적극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하길 원하는 후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후원자들이 직접 후원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지인들에게 스스로 모금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작은 손길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드는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월드비전 #샘오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