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란인교회 담임 이만석 선교사

2015년 대망의 새해를 맞이하여 신년의 축제 분위기가 채 사라지기도 전에 계속 터지는 이슬람의 테러로 온 세계가 큰 충격에 빠진 상태다. 이슬람권에서는 무함마드의 이미지에 상처를 주는 말 한마디 때문에 피소되어 법정에서 사형 언도를 받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언론의 자유가 최대로 보장되는 유럽에서조차 이슬람 인구가 급증하자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를 풍자했다는 이유로 샤를리 엡도 잡지사를 찾아가 편집장과 기자 및 만화가 10명과 경찰 2명 등 총12명을 조준 사살하면서 "알라는 위대하다", "우리가 무함마드의 복수를 했다."는 구호를 외쳤다고 한다. 알카에다 아라비아 반도 지부는 "이 일은 우리가 계획하고 자금을 제공했으며 용감한 대원들이 성공적으로 임무를 수행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편집장을 비롯한 직원 10명을 졸지에 사별한 샤를리 엡도는 다음 호 잡지를 통해서 무함마드가 "나는 샤를리 엡도다. 너희를 용서한다."고 말하는 용서와 화해의 메시지를 풍자해 내보냈다. 세계는 언론의 자유를 지키려는 이들의 의연한 자세에 찬사를 보내면서 테러범들을 강력히 규탄했다.

그러나 이슬람권에서는 테러에 대한 사과는커녕 샤를리 엡도를 규탄하는 폭력시위를 벌이고 있다. 체첸에서는 100만명이 참여하는 샤를리 엡도 규탄 시위가 벌어졌고, 니제르에서는 시위대가 폭도로 변해 10여명이 사망하고 45개 교회가 불타는 사태가 발생하는가 하면, 이란, 팔레스타인 등지에서도 수천~수만명의 시위대가 프랑스 국기를 태우면서 대사관에 진입을 시도하는 등 과격한 시위가 연일 계속되던 것이 엊그제 일이다.(연합뉴스2015.1.23.)

지금 한국에는 외국인 포함해서 약 20여만 명의 무슬림들이 있다는데 이들은 샤를리 엡도 테러 사건에 대해서 어떻게 반응하고 있을까? 이슬람 홍보요원으로 잘 알려진 한양대 이희수 교수는 "무함마드를 풍자한 것은 영적인 살인으로 느꼈을 것이며, 국민대접도 못 받으며 차별 당한 무슬림들의 엄청난 좌절과 분노" 때문에 일어난 사건이라고 일방적으로 테러범들을 두둔하는 말을 했다.

또한 한남동 모스크에 모였던 400 여명의 무슬림들은 용산구를 돌며 "험담과의 전쟁, 계속하겠습니다."는 피켓을 들고 시위를 하는 사진이 신문에 공개되었다.

이것을 보면 한국의 무슬림들도 프랑스 테러범들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아직은 인구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미미한 세력 때문에 입 다물고 조용히 시위하고 있지만 세력이 어느 정도 커지면 폭도나 테러범으로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슬람국가 IS는 무함마드가 보여준 행동모범을 따라 이교도들을 참수하고(꾸란8:12), 강간하고(꾸란4:24) 재산을 강탈하면서(꾸란8장 전리품의 장) 세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외국인 전사들이 현재 100여 나라에서 2만5천명 이상이 가담했고 급격한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주변국 중국에서 300여명, 일본에서 30여명이 이미 가담했고 한국에서도 자원해서 터키 국경을 넘어 가담한 김군 때문에 놀랐지만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이다.

한국에는 10개의 모스크와 60여개의 이슬람센터와 수많은 기도처가 자리 잡고 20만~23만에 달하는 국내외 무슬림들이 열심히 포교하고 있다. 정치인들과 매스컴은 대기업들과 합작이 되어 경제를 살린다는 명분을 걸고 쑤쿠크(이슬람 채권)를 세금까지 면제해 주면서 들여와야 한다고 주장하는가 하면, 학원가를 파고들어 수능시험에 아랍어를 끼워 넣고 쉽게 출제해 높은 점수를 받게 하는 방법으로 아랍어 열풍을 일으키기도 하고, 전액장학금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이슬람권으로 빼가기도 하고, 식품업계에서는 17억 무슬림들의 먹거리 시장에 뛰어들면 일확천금을 얻을 것이라는 환상에 젖어 이슬람 율법 샤리아에 허용된 음식이라는 할랄 인증을 받으려고 돈을 싸들고 쫓아다니고 있는 상황이다.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라는 매스컴의 홍보에 속은 순진한 사람들은 인권을 운운하며 정부를 등에 업고 유럽의 선진국들이 이슬람 때문에 실패했다고 선언한 다문화정책을 고집스럽게 추진하고 있어 무슬림들의 숫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슬람권에서 온 불법 체류자들은 한국여인과 결혼하면 합법체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전략적으로 유혹하고 있는데 이들에게 이용당하여 국적취득 후 버림받은 피해여성이 한둘이 아닌 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이런 것들이 모두 대한민국을 이슬람화 하기 위한 작업들이라는 것을 알고 경계해야 할 것이다.

인간의 기본권인 언론의 자유를 말살시키기 위해서 폭력과 테러도 불사하는 이슬람 세력의 규모가 더 커지는 것은 한국 교회 뿐 아니라 국가 안보의 차원에서 막아야 할 것이다. 그래야 후손들에게 평화롭게 예수를 믿을 수 있는 미래를 물려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은 더 이상 지나친 상상이 아니라는 것은 유럽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기 바란다.

글ㅣ이만석 선교사(한국이란인교회 담임목사)

* 한국이란인교회 홈페이지(www.4him.or.kr)에 실린 글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국이란인교회 #이슬람 #이만석 #무슬림